3일, 주기상국에 따르면 이번 주 우리 주 기온은 평년 동기보다 높고 강수량은 평년 동기보다 적다.
주기상국은 이번 주 전 주의 평균기온은 평년 동기보다 섭씨 0.4도 높은 섭씨 17도 좌우이고 평균강수량은 평년 동기보다 3밀리메터 적은 12~18밀리메터가량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주 초반에 높은 기온을 유지하다가 7일에 온도가 내려가고 8일부터 기온이 다시 서서히 올라가겠다. 또한 이번 주 강우날씨가 빈번한데 4일 낮에 소나기 혹은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내리고 7일에 작은 비가 내리겠으며 9일에 작은 비 혹은 중급 정도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측되였다.
주기상국은 이번 주 초반에 기온이 높으므로 각 지역에서는 유리한 기상조건을 다잡고 경작지를 관리하는 동시에 병충해 검측 및 예방 사업을 잘할 것을 주문했다.
그리고 4일에 천둥번개를 비롯한 강대류 날씨가 나타날 것으로 예측되므로 각지에서 기상재해를 방지하고 운전수와 행인은 교통안전에 주의할 것을 강조했다.
동시에 이번 주 여러차례 강우날씨가 예상되므로 대학입시 수험생들은 우비 혹은 우산을 휴대하고 시간을 조금 앞당겨 시험장에 도착하기를 조언했다.
또한 이번 주 기온 기복이 심하므로 대중들은 기온변화에 맞추어 옷을 적당히 입고 감기 등 질병을 잘 예방할 것을 당부했다.
전정림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