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주기상국에 따르면 이번 주 우리 주 기온은 평년 동기보다 현저히 높고 강수량은 평년 동기보다 적다.
주기상국은 이번 주 전 주의 평균기온은 평년 동기보다 섭씨 2.5도 높은 섭씨 24도가량에 달하고 평균 강수량은 평년 동기보다 16밀리메터 적은 12~20밀리메터가량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주 비교적 높은 기온이 지속될 전망이다. 15일-16일 사이 낮 최고기온이 섭씨 30도 좌우를 맴돌다가 17일에 기온이 잠간 내려가고 18일부터 온도가 올라가게 되는데 낮 최고기온이 섭씨 30도를 넘어설 전망이다. 또한 세차례 강우날씨가 예상되고 있다. 17일에 작은 비 혹은 중급 정도의 비가 내리게 되는데 돈화, 안도 등 지역에는 큰비가 예상되고 18일-19일 사이 돈화, 안도, 왕청 등 지역에 소나기 혹은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며 21일에 재차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주기상국은 주말에 여러차례 강우날씨가 예상되므로 광범한 대중들이 단시간내 내리는 강우, 뢰우, 번개, 우박 등 기상재해를 방지할 데 관해 주의를 주었다. 그리고 도로가 미끄럽고 가시거리가 짧을 수 있으므로 운전수와 행인은 교통안전에 주의할 것을 바랐다.
또한 경작지를 잘 관리하는 한편 병충해 검측 및 예방 사업을 잘할 것을 주문하면서 이번 주 강수량이 우리 주 서부지역에 비교적 집중되므로 저지대 경작지의 배수 작업을 잘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이번 주 기온과 습도가 높고 부분지역이 섭씨 32도 이상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기에 광범한 대중들이 더위를 방지하고 음식위생에 주의를 돌릴 것을 귀띔했다.
전정림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