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주기상국에 따르면 이번 주 우리 주 기온은 평년 동기보다 높고 강수량은 평년 동기와 비슷하다.
주기상국은 이번 주 전 주의 평균기온은 평년 동기보다 섭씨 1.5도 높은 섭씨 23.5도가량에 달하고 평균강수량은 평년 동기와 비슷한 25밀리메터—40밀리메터가량일 것이라고 전했다.
5일부터 7일까지 낮 최고기온이 섭씨 25도—29도 사이로 유지되고 8일부터 기온이 점차 올라가게 되는데 8일—10일 사이 낮 최고기온이 섭씨 30도를 넘어서겠으며 11일부터 온도가 내려가겠다. 또한 이번 주 세차례 강수과정이 나타날 것으로 예측했다. 5일 낮부터 밤 사이, 6일 낮부터 밤 사이 7일 사이에 각기 한차례 소나기 혹은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내리고 11일에는 작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측되였다.
주기상국은 이번 주 초반에 강우 날씨가 빈번하고 부분지역에 강수량이 집중되기에 중소하천의 홍수, 산사태 등 재해 방지 사업과 단기간 집중호우, 큰바람, 번개 등 강대류 날씨로 인한 기상재해를 미연에 방지할 것을 귀띔했다.
그리고 여러차례 강우날씨로 인해 도로가 미끄럽고 가시거리가 짧아지는 등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관련 부문에서 교통안전 관리를 강화하고 운전수와 행인은 교통안전에 주의하기를 당부했다.
또한 각지에서 경작지를 잘 관리하고 병충해 검측 및 예방 사업을 잘할 것을 주문한 한편 저지대 경작지의 배수 작업을 잘하기를 바랐다.
그 밖에 이번 주 기온과 습도가 여전히 높으므로 광범한 대중들은 음식위생에 주의를 돌리고 감기 등 질병을 잘 예방할 것을 주의 주었다.
전정림 기자
来源:延边日报
初审:林洪吉
复审:郑恩峰
终审:崔美兰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