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주기상국에 따르면 이번 주 우리 주 기온과 강수량 모두 평년 동기와 비슷하다.
주기상국은 이번 주 우리 주 평균기온은 평년 동기와 비슷한 섭씨 14.2도가량에 달하고 평균 강수량도 평년 동기와 비슷한 수준인 10~15밀리메터가량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주 기온 기복이 비교적 심한편이다. 16일에 기온이 비교적 낮고 17일-18일 사이 온도가 조금 올라가며 19일부터 기온이 재차 내려가는데 22일을 전후로 우리 주 서부 산간지대에 한차례 서리가 내릴 전망이다. 또한 16일에 작은 비가 내리고 19일에 작은 비 혹은 중급 정도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주기상국은 강우날씨로 인해 도로가 미끄럽고 가시거리가 짧은 등 현상이 초래될 수 있으므로 관련 부문에서 교통안전 관리를 강화하고 각지 상황에 비춰 저수지의 물자원 비축 사업을 잘하기를 당부했다.
그리고 각지에서 경작지 관리를 강화하고 환기조건을 개선하며 시기를 잘 맞춰 잡곡을 거두어들이기를 귀띔했다.
또한 우리 주는 이미 가을철 삼림초원 방화 및 진화기에 들어섰고 20일에 풍속이 세기에 관련 부문과 대중들이 방풍준비를 잘함과 동시에 관련 부문에서 방화선전 및 관리통제 강도를 높이기를 바랐다.
그외에도 20일-22일 사이 기온이 낮으므로 광범한 대중들은 기온변화에 맞춰 옷을 적당히 입고 감기 등 호흡기 질환을 예방할 것을 당부했다.
전정림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