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화시는 아름다운 생태도시 건설 가속화를 출발점으로 ‘전문 관리보호+정부 공개적 봉사 구매’ 개혁모식을 통해 책임을 명확히 하고 관리, 보호를 세분화하여 목단강주류 도시구간의 47킬로메터 제방이 정갈하고 하천이 막힘없고 물이 맑으며 량안이 푸르른 아름다운 모습을 갖추게 함으로써 광범한 시민들의 획득감과 행복감을 높였다.
돈화시 강원진 한총령 북부에서 발원한 목단강주류는 남쪽에서 동북으로 향하는 방향으로 전역을 관류한다. 최근년간 제방의 생태문명 환경 건설을 강화하고저 돈화시는 ‘도시구간 하천 관리, 보호’ 사로를 과감하게 개혁, 혁신하고 ‘전문 관리 보호+정부 공개적 봉사 구매’ 모식을 통해 해마다 재정예산 지출을 목단강 주류 도시구간의 제방 관리, 보호 및 위생청결 등 사업에 돌렸다. 돈화시수리국은 자질이 있는 전문 로무회사와 ‘돈화시 도시구간 제방 관리, 보호 및 위생청결계약’을 체결해 도시구간의 47킬로메터 제방에 대한 상시화, 규범화, 정밀화 보호관리, 청결관리를 실현했다.
료해한 데 따르면 계약 규정, 요구에 따라 전문 로무회사는 관할구역 제방에 대한 일상 순찰제도를 엄격히 집행하고 정기적으로 제방 상단, 표면, 비탈, 기둥과 수로변, 수면에서 표준화 청결 관리, 보호를 실시해 제방 표면, 비탈에 흙, 모래가 없고 분변, 잡초, 백색 오염이 없도록 보장하고 쓰레기를 정기적, 일상적으로 처리해 정갈하고 아름다운 제방의 모습을 유지했다. 또한 수로가 막힘없고 쓰레기와 유해 수생식물이 없도록 보장하고 하천에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거나 쌓아두고 무분별하게 건축하는 등 현상을 엄격히 금지했으며 문제를 발견하면 제때에 처리했다. 한편 제방 량안에 나무, 꽃과 잔디를 심고 관리 및 보호 작업에 공을 들였으며 제방보호 울타리, 표시판, 경계비 등 수리시설 관리보호 사업을 틀어쥔 동시에 집법부문과 련합해 불법건축, 수리시설 훼손 등 위법행위에 대한 타격과 처벌을 강화하여 전사회가 힘을 합쳐 제방을 보호하는 량호한 사회 분위기를 형성했다.
돈화시 하천관리부문은 또 시민들이 하천을 애호하는 의식을 강화할 데 관한 선전, 교양 사업을 틀어쥐고 제방 관리보호 및 위생청결 사업의 질을 일층 끌어올려 도시구역 주류하천 구간에 효과적인 보호와 관리가 따르게 함으로써 47킬로메터의 목단강 도시구간이 물이 맑고 하천이 막힘없고 경치가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부상하게 했다.
형옥재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