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들어 연변주생태환경국 룡정시분국은 수질환경 개선을 핵심으로 ‘중점은 보호, 요점은 치리’라는 사업원칙을 견지하면서 수질환경 정비, 수생태 복원, 수자원 보호, 수자원 안전 보장 등 사업 임무를 전면 실시하여 중점령역의 수질오염 예방, 퇴치 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했다.
하천 류입 오수배출구 조사 및 정비를 깊이있게 실시하여 주요 하천, 자연보호구, 대신저수지, 원동저수지 식수원보호구, 가금양식장 등을 중심으로 룡정시 전체 기존 58개 오수배출구와 원격탐사 선별검사를 통해 제공된 64개 지점에 대해 그물망식 조사를 전개하여 하천 류입 오수배출구 수량 및 분포 등 기본정보를 파악하고 문제해결 리스트를 작성했다.
집중식 식수 수원지 및 분산식 식수 수원지 환경 감독관리를 일층 강화하여 해당 업종 주관부문에서 정기적으로 식수수원지보호구 표지의 관리와 유지를 검사하도록 독촉하였다. 또한 독성과 잔류성이 높은 농약, 화학비료의 사용을 제한 및 금지하고 쓰레기와 유해물품의 퇴적을 금지하여 대중의 식수안전을 보장했다. 현재 룡정시는 현급 및 그 이상 도시 집중식 식수 수원지의 수질 기준도달률이 100%에 달하고 있다.
룡정시분국은 룡정시 하장제판공실, 수리국과 공동으로 룡정시 2024년 봄철 청하행동 실시방안을 발부하여 두만강, 부르하통하, 해란강 등 28개 하천에 대한 순찰을 전개하고 하천 량측의 생활쓰레기, 가축분변, 농작물 짚대 등을 처리하여 수질환경 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했다.
농촌 하수처리시설 건설을 끌어올리기 위해 연변주생태환경국 룡정시분국은 농촌 생활오수 정비 임무를 확정하고 변경 중점촌, 관광촌, 중심촌, 생태 민감촌을 중점으로 안정하고 점진적으로 추진하였는데 10월말까지 룡정시 35개 행정촌에서 농촌 생활오수 정비 임무를 완수하였다.
구역 기능 위치 및 생태환경 실제수요에 근거하여 연변주생태환경국 룡정시분국은 오수처리장 미수습지 건설 대상을 과학적으로 계획하고 3000여만원을 투입하여 건설중인데 이 대상이 완공되면 습지시스템을 리용하여 오수처리장 배출수를 가일층 정화 처리함으로써 해란강 수질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게 된다.
본사소식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