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연길시직속기관당사업위원회에서 당중앙 20기 3차 전원회의 정신 학습관철양성반을 조직했다. 이날 연길시 직속 기관의 90여명 당학습열성자가 연길시당위 당학교에서 열린 오프라인양성반에 참가하고 2000여명 당원, 간부가 온라인생방송으로 학습에 참가했다.
이번 양성반은 연길시 직속 기관에서 당중앙 20기 3차 전원회의 정신을 더욱 체계적이고 더욱 깊이 관철하여 학습형 모범기관을 만들기 위해 튼튼한 기반를 다지는 데 취지를 두었다.
양성반은 연길시당위 당학교 제2교수연구실 주임이며 교수인 정해하와 연길시당위 당학교 홍색교양양성과 부과장 왕영을 초청하여 두 교시에 나누어 양성을 펼쳤다.
1교시에서는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은 맑스주의 중국화 시대화의 새로운 비약 실현’이라는 주제로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의 창시와 발전, 과학적 체계, 력사적 지위 등 부분으로 나누어 주제교양 성과를 공고히 하고 확장할 데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 연설을 중점적으로 해석했다. 2교시는 ‘합격된 공산당원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라는 주제로 당원들이 조직적으로 입당하기에 앞서 우선 사상적으로 입당해야 하며 당의 분투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야 함을 중점적으로 강조했다.
양성반에서는 또 당학습열성자들은 입당 ‘제1수업’을 잘 받는 것을 통해 정확한 정치신념을 수립하고 적극적으로 당조직에 접근하기 위해 사상적 토대를 잘 닦으며 당원, 간부들은 사상과 행동을 전원회의 정신에 통일시키고 연길시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는 데 기관의 힘을 이바지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김은주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