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주인대 상무위원회 당조가 확대회의를 열고 주당위 12기 8차 전원회의 정신을 전달, 학습함과 아울러 관철, 실시 사업에 대해 배치했다. 주인대 상무위원회 당조 서기인 채홍성이 회의를 사회하고 연설을 했다. 주인대 상무위원회 부주임 한장발이 전원회의 정신을 전달하고 주인대 상무위원회 부주임인 림송, 류암지, 왕추국, 주인대 상무위원회 당조 성원이며 기관 당조 서기인 리경문이 회의에 참석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주당위 12기 8차 전원회의는 우리 주가 중앙경제사업회의와 성당위 12기 6차 전원회의 및 성당위 경제사업회의 정신을 깊이 관철하고 동북진흥과 길림성 사업에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지시 정신을 충실하게 실천하는 구체적인 행동이다. 회의는 연변 발전의 실제에 초점을 맞추어 2024년 전 주 경제사업을 체계적으로 총화하고 당면 경제형세와 발전난제를 깊이있게 분석했으며 2025년 경제사업을 전면적으로 포치해 우리 주가 고품질로 ‘14.5’ 전망계획 목표와 임무를 완수하고 ‘15.5’ 전망계획을 순조롭게 시작하는 데 방향을 제시하고 경로를 명확히 했다. 주인대 상무위원회 각급 당조직은 사상과 행동을 중앙의 결책과 결정, 성당위의 포치와 주당위의 요구에 확실하게 통일시키고 인대사업의 실제와 결부해 시달을 잘 틀어쥐여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주당위 12기 8차 전원회의 정신의 실질과 풍부한 함의를 깊이 터득하고 학습과 관철의 책임감과 사명감을 확실히 강화하며 당위의 결책, 포치에 따라 인대사업을 추진하는 사상자각과 행동자각을 끊임없이 강화하고 중심을 둘러싸고 대국을 위해 봉사하는 과정에서 인대의 책임을 더 잘 보여주며 인대의 직책을 잘 구현해야 한다. 정확하게 계획해야 한다. 주당위 12기 8차 전원회의 정신과 결부해 인대 사업 상황을 전면적으로 정리하고 특히 올해의 립법, 감독, 대표 등 사업을 계획할 때 사업 사로를 명확히 정리하고 사업조치를 혁신해 인대 사업이 전 주 경제, 사회 발전의 핵심과 백성들이 관심하는 문제를 둘러싸고 기획, 실시되도록 확보해야 한다. 정확하게 시달해야 한다. 전 주 고품질 발전에 조력하는 착안점과 결합점을 정확하게 찾아내고 고품질 립법, 고능률 감독을 착실히 추진하며 인대대표의 주체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법에 따라 직책을 리행하고 위치를 정확히 하며 중심 대국을 위해 봉사하는 실제 성과와 실제 효과로 주당위의 결책, 포치가 실시되도록 추동해야 한다. 당면의 사업 임무에 초점을 맞추어 주 16기 인대 5차 회의 준비사업을 질서 있게 추진해 이번 대회가 당중앙의 결책, 포치와 성, 주 당위 전원회의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 실시하는 대회가 되도록 하고 기치를 높이 들고 사기를 북돋우며 진실과 실속을 추구하고 단결 분발하는 대회가 되도록 하여 올해 제반 사업의 순조로운 출발을 위해 튼튼한 기반을 다지도록 해야 한다.
전해연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