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의 말: 2월 8일, 습근평 총서기가 길림성당위와 성정부의 사업보고를 청취할 때 발표한 중요연설은 길림성 진흥 발전에 대한 총체적 요구와 발전 방향을 더욱 명확히 제시했다. 이는 길림성의 고품질 발전과 전면적인 진흥을 위한 근본적인 준칙이다.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연설 정신을 드팀없이 관철 실행하고 이를 사업과 창업의 동력으로 삼아 중국식 현대화 건설에 기여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연변일보사 본지는 오늘부터 ‘권위 인터뷰’ 전문란을 설치해 전 주 각 현(시)의 주요 책임자와의 인터뷰를 륙속 게재하고저 한다. 편집자
일전, 습근평 총서기는 길림성당위와 성정부의 사업회보를 청취할 때 길림성은 새시대 동북의 전면 진흥을 추진하는 전략적 포치를 깊이있게 실행하고 국가의 ‘다섯가지 안전’을 수호하는 데서 짊어져야 할 동북의 중요한 사명을 확고히 장악하며 중국식 현대화 건설에서 더욱 큰 역할을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연설은 신심을 북돋우고 사람을 분발하도록 격려했다. 룡정시 각급 당조직과 광범한 당원 간부, 특히 시당위 상무위원과 시급 지도간부들은 선명한 정치적 립장을 견지하고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연설 정신을 깊이있게 학습, 관철하는 데 앞장서며 전 시 상하가 학습, 선전, 관철의 열기를 신속히 일으키도록 이끌었다. 어떻게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연설, 중요지시 정신을 관철, 실행하고 동북전면진흥 속에서 룡정시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할 것인가에 대해 룡정시당위 부서기이며 시장인 황병호는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습근평 총서기가 길림성당위와 성정부의 사업회보를 청취할 때 한 중요연설은 차원이 높고 전반 국면을 총람했으며 높은 안목과 넓은 시야로 길림성의 지난 5년간의 발전 성과를 긍정했을 뿐만 아니라 향후 길림성의 진흥 발전에 대한 전면적인 계획과 전략적 배치를 제시하여 우리에게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분투의 목표를 확립했으며 행동의 방략을 명확히 하고 아름다운 청사진을 그려주었다. 중요연설에 담긴 새로운 사상, 새로운 론단, 새로운 요구는 룡정시에서 현재와 향후 한 시기의 사업을 잘 수행하는 데 사상무기와 행동지침을 제공해주었다.” 황병호는 최근년간 룡정시에서는 중앙, 성, 주의 강력한 지도하에 20차 당대회, 당중앙 20기 2차, 3차 전원회의 정신, 습근평 총서기가 길림성과 연변을 시찰할 때와 동북전면진흥 추동 좌담회에서 한 중요연설, 중요 지시, 회시 정신을 깊이있게 관철, 실시하고 항상 ‘시험을 치르는 태세’를 유지하며 발전목표를 확고히 잡고 어려움을 이겨내기 위해 분투하여 경제발전, 사회진보, 민생개선 등 면에서 모두 큰 진전을 이루었다고 밝혔다.
황병호는 다음과 같이 표했다. 앞으로 룡정시는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연설 정신의 핵심요의, 풍부한 내포와 실천요구를 참답게 학습, 터득하고 중점분야와 관건고리를 겨냥하여 발전을 제약하는 체제와 기제의 장애를 타파하고 개혁을 전면적으로 심화하는 제반 사업을 굳건히 추진할 것이다.
새로운 발전리념을 전면적으로 관철하여 경제, 사회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할 것이다. ‘대상 우선’이라는 리념을 확고히 수립하고 55개의 5000만원 이상 중점대상 건설을 전력으로 잘 틀어쥐며 대상 건설 ‘5대 난관돌파’ 행동을 깊이있게 실시하여 대상의 진행속도를 가속화하고 더욱 많은 실물작업량의 형성을 추진할 것이다. 신질 생산력 발전 요구를 둘러싸고 신에너지, 신소재, 신제조 등 신흥산업을 적극 육성하고 과학기술혁신과 산업혁신을 적극 추진하며 에너지광산, 복장방직 등 전통산업의 전환승격을 추진하고 빙설관광 등 우위산업을 장대시킬 것이다. 연길-장백 중점개발개방시험구에 의거하여 정책혜택을 비준받고 대외개방 통로 및 플랫폼 건설을 가속화하여 높은 수준의 대외개방의 새로운 구도를 구축할 것이다.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 확고히 수립하고 민생을 지속적으로 보장하고 개선할 것이다. 사회주의 핵심가치관을 적극 실천하고 홍색문화 건설을 강화하며 민족단결진보 교양을 깊이있게 전개하여 여러 민족의 래왕, 교류와 융화를 촉진할 것이다. 시종 인민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인민대중이 급해하고 어려워하며 근심하고 바라는 교육, 의료, 양로, 취업 등 문제를 정성껏 잘 해결할 것이다. 총투자액이 1억원인 2024년 도시가스도관 등 로화 갱신 개조, 총투자액이 0.7억원인 국도 삼몰선(G333) 룡정 신화-유신 구간 건설 사업 등 10건의 민생실사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다. 자원배치를 지속적으로 최적화하고 도시와 농촌의 치리를 강화하고 도시와 농촌의 질을 제고하며 인민대중의 획득감, 행복감, 안전감을 제고시킬 것이다.
발전과 안전을 통일적으로 계획하여 국가안전과 변강안정을 확실하게 수호할 것이다. 국가의 ‘다섯가지 안전’을 수호하는 데서 짊어져야 할 동북의 중요한 사명을 단단히 틀어쥐고 변강치리체계 건설을 강화하며 각종 위험과 도전에 대처하는 능력을 높일 것이다. 식량안전의 최저선을 견결히 지키고 고표준 농지 및 식량 생산, 비축과 류통 체계 건설을 강화하여 식량생산량이 19만 7000톤 이상에 달하도록 노력해 식량공급이 충족하고 가격이 안정되도록 확보할 것이다. 생태환경보호 강도를 끊임없이 높이고 록색저탄소 발전을 추진하여 자손들에게 맑은 물과 푸른 하늘을 남겨주고 연변의 진흥 발전 추진에 새롭고 더욱 큰 성과를 이룩하도록 룡정의 힘을 이바지할 것이다. 김은주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