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년간 도문시는 국가와 성, 주의 배치에 따라 ‘대상이 최우선’이라는 리념을 인솔로 고품질 발전의 새로운 구도를 힘써 구축했다.
대상 추진 과정에서 도문시는 ‘비축─추진─실시’ 단계화 대상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대상에 대한 동적 관리를 실현했다. 현재 이미 40개의 성급 비축대상이 이 데이터베이스에 포함되였고 이 대상들은 기반시설, 통상구 업그레이드, 산업 전환 등 중점 분야와 정확하게 접목했다. 특히 도문시는 혁신적으로 ‘비교우위에 의한 쟁취’ 기제를 실시해 통상구 건설 특별자금 5.37억원을 성공적으로 쟁취했는데 이는 전 성 해당 분야 자금의 50% 이상을 차지했으며 ‘정책+대상+자금’ 협력 발력의 좋은 기세를 형성했다.
투자유치에서 도문시는 ‘9+N’ 립체 투자유치 시스템을 구축, 시급 지도자가 앞장서 북경, 천진, 하북, 장강삼각주, 광동, 향항, 오문, 강소, 절강, 상해를 대상으로 하는 9개의 전문 투자유치팀을 구성했다. 지난해 이 투자유치팀은 총 77번의 투자유치활동을 전개해 31개의 기틀협의를 성공적으로 체결했는바 길구신에너지, 북경정실원료약 등 주요 대상의 가속화를 촉진하고 현지 산업 구조의 최적화 승격에 강력한 지원을 제공했다.
대상 실시 능률을 더욱 제고하기 위해 도문시는 ‘네가지 하나’ 봉사기제 즉 ‘한개 대상, 한명의 책임자, 한개 전담반, 한개 단위’를 혁신적으로 실시했다. 이 기제는 화학공업단지 증량 배전망 등 중점대상을 총괄 추진하는 것을 통해 대상의 전 주기 봉사 페쇄식 관리를 실현했다. 이런 조치로 2024년 도문시의 투자유치 착지률은 31.18%에 달해 4.69억원의 투자를 실현했다.
이 밖에도 도문시는 경영환경 최적화에 중점을 두면서 심사절차를 간소화하고 봉사 질을 향상하는 등의 방식으로 투자자에게 더 편리하고 능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현지 경제의 지속적이고 건전한 발전에 견고한 토대를 마련했다.
길림성인민정부넷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