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회 전국중소학교 안전교양의 날을 맞으며 돈화시교육국은 돈화시 소방구조국, 공안국, 검찰원, 법원 등 부문과 련합해 3월 31일부터 4월 3일까지 전 시 중소학교, 유치원에서 ‘함께 수호하고 함께 성장’을 주제로 안전교양주간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사생들의 안전예방 능력을 높이고 교정의 안전장벽을 구축했다.
응급대피훈련을 실시하여 사생들의 대응능력을 제고시켰다. 각 학교는 지진, 화재, 통학뻐스 사고, 자연재해 및 기타 돌발사건 등 다양한 상황에 대비해 전교 범위내에서 비상대피훈련을 조직함으로써 응급 상식을 보급하고 사생의 사고 예방 및 비상 처리 능력을 높였다.
교통안전 주제교양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안전의식을 끌어올렸다. 각 학교는 학생들의 등하교 교통안전 교양을 조직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이 교통규칙을 준수하고 ‘정원 초과 적재 차량’을 타지 않도록 교육하였으며 ‘불법 통학뻐스’를 멀리할 것을 요구했다.
법치 전문교양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법률의식을 끌어올렸다. 돈화시교육국은 공안국, 검찰원, 법원 등 부문과 함께 각 학교에 찾아가 학교폭력 예방, 성폭행 방지, 사기 방지 주제 법치교양을 실시하고 주제학급회, 법치 부교장 설교 등 형식을 통해 학생들의 법치교육을 강화하고 자기보호 의식과 능력을 강화하였으며 학생들이 의식적으로 교칙을 준수하도록 인도하고 따돌림과 폭력행위의 심각한 위해성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을 높여주었다.
소방안전 교양을 조직하여 학생들의 자기구조 능력을 높여주었다. 사생들은 ‘길림 소방’ 공식 홈페지, 틱톡을 통해 소방안전 과정을 시청함으로써 소방안전과 비상탈출 자기구조 상식의 선전과 보급을 강화하고 안전의식을 높였으며 탈출 위험 회피, 자기구조 및 상호구조 능력을 높였다.
정신건강 주제교양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심리소질을 끌어올렸다. 각 학교는 각기 다른 년령대 학생들의 심리적 특성에 따라 주제 포럼, 강의 등 다양한 형식을 통해 정신건강 주제교양을 실시하여 학생들이 자아인식을 강화하도록 인도하고 자기 조절, 좌절을 견디고 환경에 적응하는 능력을 향상시켰으며 학생들의 건전한 인격과 좋은 심리적 자질을 양성하고 심리적 고민이 있는 학생들에게 1대1 심리 상담과 지도를 제공했다.
중국길림넷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