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주기상국에 따르면 이번 주 우리 주 기온은 평년 동기보다 현저히 높고 강수량은 평년 동기보다 적다.
주기상국은 이번 주 전 주의 평균기온은 평년 동기보다 섭씨 3.5도 높은 섭씨 25.5도가량에 달하고 평균강수량은 평년 동기보다 6밀리메터 적은 25~30밀리메터가량일 것이라고 전했다. 21일에 기온이 비교적 낮고 22일에서 27일 사이 높은 기온이 지속되는데 낮 최고기온은 섭씨 30도에서 섭씨 35도 사이를 유지하겠다. 그리고 21일 돈화, 왕청, 훈춘 등 지역에는 작은 비 혹은 중급 정도의 비, 기타 지역에는 큰비가 내리는데 특히 화룡, 안도 남부의 일부 지역에는 폭우가 예상되며 27일에 소나기 혹은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내리겠다.
주기상국은 21일 우리 주 남부지역에 강수량이 집중되므로 화룡과 안도에서는 중소 하천의 홍수, 산사태 등 지질재해를 미연에 방지할 것을 주의 주었다.
그리고 이번 주 기온이 높고 강수량 분포가 고르지 못하므로 각지에서는 경작지를 잘 관리하고 병충해 방지 사업을 잘함과 동시에 저지대 경작지의 배수 작업을 잘하기를 바랐다.
또한 21일, 27일에 각기 한차례 뢰우날씨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각지에서는 교통안전에 주의를 돌리고 단기간 집중 호우, 큰바람, 천둥번개 등 기상재해에 잘 대처할 것을 귀띔했다.
뿐만 아니라 22일에서 27일 사이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기에 실외에서 작업하는 근로자들과 광범한 대중들이 더위를 예방함과 동시에 음식위생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전정림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