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8월 19일발 신화통신] 습근평 총서기의 위생건강사업에 관한 중요론술을 깊이있게 학습, 관철하고 숭고한 의사정신을 대대적으로 고양하며 전사회가 의사를 존중하고 위생을 중시하는 량호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중국 의사절’을 맞이하여 중앙선전부, 국가위생건강위원회가 전사회에 2025년 ‘가장 아름다운 의사’ 명단을 발표했다.
왕옥봉, 신소혜, 니마라모, 형소운, 류지굉, 농강, 장군교, 하건행, 주견홍과 량춘영 등 10명의 동지가 영광스럽게 선발되였다. ‘가장 아름다운 의사’들은 의덕을 숭상하고 의술을 깊이 연구하며 의풍을 견지하고 용감하게 중임을 떠멨다. 이중 어떤 동지는 환자의 수요에 초점을 맞추어 의료기술을 탐색, 돌파했고 어떤 동지는 중의와 서의의 협동진료를 운용하여 질병 난제를 해결했다. 어떤 동지는 기층에 뿌리내려 대중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했고 어떤 동지는 탄탄한 능력을 련마하여 공중보건 예방치료 장벽을 튼튼히 쌓았다. ‘가장 아름다운 의사’들은 의덕을 지키고 의술을 갈고 닦으면서 의사의 숭고한 정신과 새시대 의료일군들의 량호한 풍모를 집중적으로 보여주었다.
광범한 의료일군들은 ‘가장 아름다운 의사’를 본보기로 삼아 자각적으로 인민 생명건강의 수호자, 의학고봉의 등반자가 되고 의덕을 고양하며 의술을 깊이 연구하고 직업리상을 고수하며 직업품위를 견지하고 의료위생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는 데 전력을 다해 인민대중이 더 높은 수준과 더 만족스러운 위생과 건강 서비스를 향유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표했다.
2025년 ‘가장 아름다운 의사’ 발표식 특집프로는 근일 중앙라지오TV방송총국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