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주기상국에 따르면 이번 주 우리 주 기온은 평년 동기보다 높고 강수량은 평년 동기보다 적다.
주기상국은 이번 주 전 주의 평균기온은 평년 동기보다 섭씨 1.9도 높은 섭씨 18도가량에 달하고 평균강수량은 평년 동기보다 8밀리메터 적은 6~12밀리메터가량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주 기온 기복이 비교적 심한편이다. 10일 기온이 비교적 낮은데 낮 최고기온은 섭씨 19도에서 섭씨 22도 사이를 맴돌겠고 11일부터 온도가 서서히 올라가겠다. 그리고 10일에 작은 비, 14일에 소나기 혹은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주기상국은 14일에 뢰우날씨가 나타날 것으로 예측하면서 각지에서는 집중호우, 뢰우, 강풍 등 기상재해에 잘 대처하고 실제 상황에 따라 저수지 물 비축 사업을 잘하기를 당부했다.
그리고 요즘 아침에 안개가 끼기 쉽고 강우날씨까지 더해져 가시거리가 짧아질 수 있기에 관련 부문에서는 교통안전 관리를 강화하고 운전수와 행인들은 안전에 주의하기를 바랐다.
또한 이번 주 기온이 높고 강수량이 적으므로 각지에서는 경작지를 잘 관리하고 날씨가 맑은 유리한 기상조건을 잘 리용해 병충해 방지 사업을 잘 하기를 귀띔했다. 뿐만 아니라 곧 가을철 삼림방화기간에 들어서므로 관련 부문에서는 방화 선전과 관리 통제 강도를 높이기를 건의했다.
그외에도 이번 주 기온 기복이 심하고 일교차가 크므로 광범한 대중들은 날씨변화에 따라 옷을 적당히 입고 감기 등 호흡기질환을 예방할 것을 주문했다.
전정림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