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9월 17일발 신화통신] 《습근평 국정운영을 론함》 제5권 출판 좌담회가 17일 북경에서 열렸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중앙서기처 서기인 채기가 회의에 참석하여 연설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습근평 국정운영을 론함》 제5권은 새시대 중국공산주의자들이 중국특색 사회주의를 견지하고 발전시킨 최신 리론성과로서 습근평 총서기가 당과 인민을 이끌고 계속하여 위대한 투쟁을 진행하고 위대한 공사를 건설하고 위대한 사업을 추진하고 위대한 꿈을 실현하는 력사행정을 생동하게 기록했다. 《습근평 국정운영을 론함》 제5권을 학습함에 있어서 가장 주요한 것은 ‘두가지 확립’의 결정적 의의를 심각히 터득하고 ‘네가지 의식’을 증강하며 ‘네가지 자신감’을 확고히 하고 ‘두가지 수호’를 실천하며 자각적으로 새시대 당의 혁신리론의 견정한 신앙자와 충실한 실천자로 되는 것이다.
채기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습근평 국정운영을 론함》 제5권은 20차 당대회 이래 당이 인민을 령도하여 중국식 현대화를 추진하는 위대한 실천에 대한 과학적인 총화로서 우리 당이 ‘두가지 결부’를 견지하고 맑스주의 중국화와 시대화를 추진한 최신성과를 집중적으로 보여주고 우리 당이 인류운명공동체 구축을 추동한 지혜와 담당을 남김없이 반영했는바 우리들이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가일층 학습, 관철하는 데 권위적인 교재를 제공했다. 습근평 총서기의 중국식 현대화에 관한 중요론술이 내포하고 있는 강대한 진리적 힘과 실천적 위력을 깊이 터득하고 그 가운데서 단결 분투하는 지혜와 힘을 섭취하며 더욱 강렬한 력사적 주동성으로 사회주의 현대화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 맑수주의 중국화, 시대화의 최신성과를 더욱 깊이 리해하고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으로 끊임없이 마음을 결집하고 령혼을 단련하며 자각적으로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으로 두뇌를 무장하고 실천을 지도하며 사업을 추동해야 한다. 인류사회 발전의 대론리, 대추세에 대한 습근평 총서기의 지혜로운 사고를 깊이 터득하고 중국공산주의자들이 중국식 현대화의 새로운 진전으로 세계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드넓은 흉금과 책임 감당을 깊이 느끼고 더욱 유리한 국제환경을 마련해야 한다. 《습근평 국정운영을 론함》 제1권부터 제5권까지를 단일체로 간주하고 학습을 참답게 조직하고 리론연구를 심화하며 선전해석을 강화하고 대외선전을 혁신하며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학습, 선전, 관철하는 것을 더욱 심입시키고 광범한 당원, 간부, 군중들을 격려하여 중국식 현대화로 강국건설, 민족부흥의 위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노력 분투하게 해야 한다.
중공중앙 정치국 위원이며 중앙선전부 부장인 리서뢰가 회의를 사회했다.
중앙선전부, 중앙당사및문헌연구원, 중국외국문출판발행사업국 책임자와 관련 전문가, 학자들이 발언했다. 중앙과 국가 기관 관련 부문 책임자, 각 성, 자치구, 직할시 당위 선전부 주요 책임자들이 회의에 참가했다.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