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9월 30일발 신화통신] 10월 1일에 출판되는 제19기 《구시》 잡지에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의 중요문장 〈중화민족공동체의 형성과 발전은 인심의 귀추이고 대세의 흐름이며 력사의 필연이다〉를 발표하게 된다. 이는 습근평 총서기가 2024년 9월 27일 전국민족단결진보 표창대회에서 한 연설의 일부분이다.
문장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중화민족은 5000여년의 문명사를 갖고 있는 위대한 민족이다. 우리 나라 여러 민족은 조국의 드넓은 강역을 함께 개척하고 통일된 다민족 국가를 함께 창건했으며 휘황한 중국력사를 함께 엮고 찬란한 중화문화를 함께 창조하였으며 위대한 민족정신을 함께 육성했다.
문장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중화민족공동체의 형성과 발전은 인심의 귀추이고 대세의 흐름이며 력사의 필연이다. 여러 민족은 혈맥이 상통하고 있는바 이는 중화민족공동체의 형성과 발전의 력사적 토대이다. 중화민족은 여러 민족이 장기적인 왕래, 교류, 융화의 결과로서 여러 민족은 끊임없이 단결, 융화하고 자각적으로 중화민족 대가정에 융합되여야만 더욱 아름다운 미래가 있을 수 있다. 여러 민족은 신념이 같은바 이는 중화민족이 통일된 다민족 국가를 창건한 내생적 원동력이다. 우리 통일된 다민족 국가는 여러 민족이 공동으로 창건한 것이며 이 또한 반드시 여러 민족이 공동으로 수호하고 공고히 하며 발전시켜야 한다. 여러 민족은 문화가 상통하고 있는바 이는 중화민족이 다원일체의 문명구도를 만들어낸 문화적 기본요소이다. 찬란한 중화문화는 여러 민족이 공동으로 창조한 것으로서 사회주의 문화의 새로운 휘황을 이루려면 반드시 중화문화에 대한 동질감을 증강하고 여러 민족 문화의 상호 학습과 융통을 끊임없이 증진해야 한다. 여러 민족은 경제적으로 서로 의지하고 있는바 이는 중화민족이 통일된 경제체를 구축하는 강대한 힘이다. 각 지역의 여러 민족은 끊임없이 국가발전의 대국에 융합되고 경제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여야만 국가의 경제번영을 더욱 잘 추동할 수 있고 자신의 경제발전을 더욱 잘 실현할 수 있다. 여러 민족은 감정적으로 서로 가까운바 이는 중화민족이 한가족으로 되는 강력한 뉴대이다. 여러 민족은 모두 평등, 단결, 호조, 조화의 사회주의 민족관계를 더욱더 아끼고 끊임없이 공고히 하고 발전시켜 중화민족공동체 건설의 인심 기반을 끊임없이 튼튼히 다져야 한다.
문장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5000여년의 중화문명이 낳아 기른 위대한 조국, 위대한 민족은 영원히 전체 중화 아들딸들이 가장 깊고 가장 장구한 감정과 관계된다. 이 드넓고 아름답고 부요한 땅에서 여러 민족 인민은 모두 중국이라는 하나의 공동한 삶의 보금자리를 갖고 있고 중화민족이라는 하나의 공동한 신분을 갖고 있으며 중국사람이라는 하나의 공동한 이름을 갖고 있고 중화민족 위대한 부흥이라는 하나의 공동한 꿈을 갖고 있다.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