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주기상국에 따르면 이번 주 우리 주 기온은 평년 동기보다 높고 강수량은 평년 동기보다 적다.
주기상국은 이번 주 전 주의 평균기온은 평년 동기보다 섭씨 0.7도 높은 섭씨 8도가량에 달하고 평균강수량은 평년 동기보다 3밀리메터 적은 2~5밀리메터가량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주 기온은 대체적으로 초반에 높고 후반에 낮다. 14일 낮 최고기온은 섭씨 17도에서 20도 사이를 유지하고 17일부터 기온이 현저하게 내려가며 19일 아침에는 온도가 섭씨 령하 5도까지 내려간다. 그리고 17일에 한차례 작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측되였다.
주기상국은 이번 주 초반의 유리한 기상조건을 다잡아 각지에서 추수작업을 다그치고 이미 거둬들인 가을 채소, 량곡을 잘 저장하기를 권장했다.
그리고 이번 주 강수량이 적고 화재기상등급이 높은 데다가 18일에서 19일 사이 풍속이 세므로 각지에서는 삼림초원 방화 사업을 강화하는 동시에 방풍준비를 잘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17일에 한차례 강수과정이 나타나 도로가 미끄럽고 가시거리가 짧아질 수 있기에 관련 부문에서는 교통안전 관리를 강화하고 운전수와 행인들은 안전에 주의하기를 바랐다.
뿐만 아니라 이번 주 후반에 기온이 뚜렷이 내려가기에 광범한 대중들은 날씨변화에 따라 옷을 적당히 입고 감기 등 호흡기질환을 예방할 것을 주문했다.
전정림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