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10월 13일발 신화통신] 13일, 중공중앙 정치국 위원이며 국무원 부총리인 류국중이 13일 화상조정회의를 주재하여 ‘가을 수확·경작·파종’ 생산 작업을 배치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지시 및 지시 정신을 참답게 관철, 시달하고 당중앙과 국무원의 배치에 따라 량식안전 책임을 단단히 다지고 효과적인 강력한 조치를 취하여 계속되는 흐린 날씨와 강우의 불리한 영향을 견결히 극복하여 재해에 대처하고 가을 곡물 수확에 진력함으로써 년간 량식 생산 목표를 완수하도록 보장해야 한다.
류국중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최근 황하, 회해 지역의 계속되는 흐린 날씨와 강우는 가을 수확, 가을 경작, 가을 파종에 큰 영향을 미쳤다. 백방으로 가을 곡물 수확, 수매 및 가을·겨울철 파종의 각항 사업을 잘 틀어쥐여야 한다. 긴급히 필요한 농기계 조달을 강화하고 피해 지역이 긴급 수확 작업을 조직하도록 지원하며 건조 시설의 단점을 신속히 보완하고 젖은 곡물의 신속한 건조 및 말림 작업을 즉시 진행해야 한다. 또한 농기계 통행, 기름 공급, 보수 등 서비스 보장을 강화하여 긴급 수확과 긴급 건조가 질서 있게 이어지도록 보장해야 한다. 다양한 주체가 시장에 진입해 곡물을 수매하도록 적극 인도하고 정책적 수매비축을 면밀히 조직하며 여러가지 조치를 취해 농민들이 곡물을 원활히 판매할 수 있도록 보장해야 한다. 농사시기를 다잡고 차례대로 가을·겨울철 파종을 진행하며 종자와 화학비료 등 농업물자 공급을 강화하고 농가의 겨울밀 항습 파종 등 기술조치를 지도하며 적시에 충분한 량을 파종하도록 보장해야 한다.
류국중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각 지역은 량식안전에 대한 당위와 정부의 공동책임 요구를 엄격히 시달하고 재해 대처와 가을 수확을 중요한 임무로 삼아 단호히 틀어쥐여야 한다. 각 관련 부문은 협력을 강화하고 기상 감측과 조기경보, 재해구호 자금 보장, 보험 결제 서비스, 선전 인도 등 사업을 착실히 수행하여 ‘가을 수확·경작·파종’ 생산 작업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강력한 지원을 제공해야 한다.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