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주기상국에 따르면 이번 주 우리 주 기온은 평년 동기보다 낮고 강수량은 평년 동기와 비슷하다.
주기상국은 이번 주 전 주의 평균기온은 평년 동기보다 섭씨 1.4도 낮은 섭씨 2도가량에 달하고 강수량은 평년 동기와 비슷한 5밀리메터 좌우로 예측했다. 이번 주 기온은 대체적으로 서서히 상승하는 추세를 보이겠는데 30일 낮 최고기온은 섭씨 10도에서 섭씨 13도 사이를 유지하겠다. 그리고 29일에 작은 비, 11월 1일 밤에 작은 눈 혹은 진눈까비가 내릴 것으로 예측됐다.
주기상국은 각지에서 날씨 변화에 주목해 추수작업을 다그치고 이미 거둬들인 가을 남새, 량곡을 잘 저장하는 동시에 농업시설 관리를 강화하고 하우스내 온도를 잘 조절해 하우스 남새의 얼굼피해를 예방하기를 권장했다.
그리고 이번 주 화재기상등급이 비교적 높은 데다가 27일, 11월 2일날 풍속이 세기에 각지에서는 삼림초원 방화 작업을 강화하고 야외 불사용을 엄격히 단속해 화재발생을 미연에 방지할 것을 주의 주었다.
또한 이번 주 기온 기복이 비교적 심하기에 열공급회사에서는 날씨변화에 맞춰 과학적으로 열공급 강도를 조절하고 광범한 대중들은 날씨변화에 따라 옷을 적당히 입고 감기 등 호흡기질환을 예방할 것을 주문했다.
뿐만 아니라 29일부터 31일 사이 기상조건이 공기오염물 확산 및 제거에 불리하므로 석탄으로 난방하는 가정들에서 실내 통풍, 환기를 잘해 매연중독을 예방할 것을 권장했다.
전정림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