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주기상국에 따르면 이번 주 우리 주 기온은 평년 동기보다 높고 강수량은 평년 동기보다 뚜렷이 많다.
주기상국은 이번 주 전 주의 평균기온은 평년 동기보다 섭씨 1.9도 높은 섭씨 3도가량에 달하고 평균강수량은 평년 동기보다 4밀리메터 많은 6~12밀리메터가량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주 기온은 기복이 비교적 심한편이다. 3일부터 기온이 서서히 올라가다가 4일부터 7일 사이 낮 최고기온은 섭씨 10도에서 섭씨 13도 사이를 맴돌고 8일에 온도가 내려간다. 그리고 5일 밤에 작은 비, 8일에서 9일 사이 작은 비 혹은 진눈까비가 내릴 것으로 예측되였다.
주기상국은 각지에서 날씨 변화에 주목해 추수작업을 다그치고 이미 거둬들인 가을 남새, 량곡을 잘 저장하는 동시에 농업시설 관리를 강화하고 하우스내 온도를 잘 조절해 하우스 남새의 얼굼피해를 예방하기를 권장했다.
그리고 3일-7일 사이 화재기상등급이 높으므로 각지에서는 삼림초원 방화 작업을 강화하고 야외 불사용을 엄격히 단속해 화재발생을 미연에 방지할 것을 주의 주었다.
또한 이번 주 기온 기복이 비교적 심하기에 열공급회사에서는 날씨 변화에 맞춰 과학적으로 열공급 강도를 조절하고 광범한 대중은 날씨 변화에 대비해 옷을 입고 감기 등 호흡기질환을 예방할 것을 주문했다.
뿐만 아니라 4~5일, 7~8일 사이 기상조건이 공기오염물 확산 및 제거에 불리하므로 석탄으로 난방하는 가정은 실내 통풍, 환기를 잘해 매연중독을 예방할 것을 강조했다.
전정림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