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부문, ‘지도의견’ 인쇄 발부
편리하며 능률적인 농업 사회화 봉사체계를 건전히 하기 위해 최근 농업농촌부, 국가발전및개혁위원회, 재정부, 자연자원부, 중국인민은행, 금융감독관리총국 등 6개 부문은 련합으로 ‘현대농사종합봉사쎈터 건설을 강화할 데 관한 지도의견’(이하 ‘지도의견’으로 략칭)을 인쇄 발부하여 지역들에서 시장을 방향으로 당지 실정에 알맞게 적극적으로 탐색하면서 배치가 과학적이고 운영이 규범적이며 봉사가 우수하며 농민을 련결하고 견인하는 일련의 현대농사종합봉사쎈터를 점진적으로 건설하도록 지도함으로써 농업 사회화 봉사의 갱신 승격을 추진하기로 했다.
‘지도의견’은 현대농사종합봉사쎈터의 기능을 명확히 하였다.
첫째, 소농가를 위해 봉사하고 이끄는 것을 특출히 하였다. 현대농사종합봉사쎈터가 봉사자원을 통일적으로 리용하며 공공봉사기구와 밀접히 협력하여 공동으로 소농가 등 생산경영주체를 위해 봉사를 제공하도록 추진한다.
둘째, 경영성 봉사의 취약점을 보완한다. 단일봉사주체가 할 수 없고 잘할 수 없는 관건적 단계의 기반시설을 중점적으로 건설하며 무엇이 부족하면 무엇을 보충하는 것을 견지하면서 중복 건설을 방지한다.
셋째, 경영성 자원의 배치를 최적화한다. 운영주체가 농민합작사련합사, 업종협회를 설립하거나 가입하는 등 방식을 통해 농촌 집체경제조직, 위탁관리원 등에 의탁하여 중개봉사를 전개하며 현대정보기술 수단을 운용하여 자원의 과학적 배치, 고능률적 리용을 추진하도록 인도한다.
넷째, 공익성 봉사와 경영성 봉사의 상호결합을 촉진한다. 봉사주체가 정부의 봉사 구매 등 방식을 통해 공익성 봉사를 인수하도록 인도한다.
‘지도의견’은 현대농사종합봉사쎈터의 건설운영기제를 명확히 했다.
첫째, 계획과 인도를 견지한다. 합리적인 배치와 건설을 촉진하여 큰 것이 적합하면 큰 것을 선택하고 작은 것이 적합하면 작은 것을 선택하는 것을 견지하며 간단하게 행정구획에 따라 층층이 건설하지 않는다.
둘째, 다원화한 주체가 건설에 참여하도록 인도한다. 농민합작사련합사, 농민합작사, 농촌 집체경제조직, 사회투자주체 등 각종 주체가 각자의 우세를 발휘하여 건설에 참여하도록 인도한다.
셋째, 여러가지 류형의 건설을 권장한다. 량곡·식용유, 공예작물, 축산수의, 수산, 종자업 등 여러가지 산업류형의 현대농사종합봉사쎈터를 각기 건설할 수도 있고 모 류형 쎈터를 토대로 봉사기능을 확장하여 여러가지 산업봉사수요를 만족시킬 수도 있다.
넷째, 운영수준을 힘써 향상시킨다. 경영성 봉사 주체에 의탁하여 현대농사종합봉사쎈터를 운영하며 운영관리제도와 농민련결, 농민견인기제를 완벽화하고 봉사브랜드를 구축한다.
농업농촌부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