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11월 10일발 신화통신] 습근평 경제사상을 교재와 수업에 포함시키고 머리에 익히는 것을 추동하기 위해 중앙선전부, 국가발전및개혁위원회는 맑스주의 리론 연구와 건설 공정 중점 교재인 《습근평 경제사상 개론》(이하 《개론》으로 략함)을 조직, 편찬했다. 이 책은 이미 고등교육출판사, 인민출판사에 의해 출판되였다.
18차 당대회 이래,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은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 전략의 전반 국면과 세계의 백년간 전례 없는 대변국에 립각하여 정세의 새로운 변화와 실천의 새로운 요구를 깊이 파악하고 우리 나라 경제 발전의 실천경험을 체계적으로 총화했으며 대세를 살피고 전반 국면을 돌보며 실제적인 일을 해왔다. 그리고 경제사업에 대한 법칙성 인식을 부단히 심화하고 일련의 새로운 리념, 새로운 사상, 새로운 전략을 제기했으며 우리 나라 경제 발전이 력사적 성과를 이루고 력사적 변혁이 발생하도록 이끌고 습근평 경제사상을 형성했다.
《개론》은 서론과 본문 15장으로 구성되였으며 도합 약 21만자에 달한다. 《개론》은 습근평 경제사상의 중대한 의의, 력사적 지위, 선명한 특징, 과학적 체계, 기본적 내함, 실천적 요구 등을 체계적으로 해석했으며 습근평 경제사상은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의 중요한 구성부분이고 중국공산당이 사회주의 발전의 길을 꾸준히 탐색하여 형성한 소중한 사상의 결정체이며 맑스주의 정치경제학의 기본원리를 응용하여 새시대 경제발전의 실천을 지도하여 형성한 중대한 리론 성과이고 새시대 우리 나라 경제사업의 과학적인 행동지침임을 충분히 설명했다. 《개론》은 원작, 원문에 충실하고 체계화, 학리화를 두드러지게 했으며 학습하기 쉽고 사용하기 쉽도록 했다. 《개론》은 대학교 경제학 학과 학생들이 습근평 경제사상을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장악하는 중점 교재이자 광범한 당원과 간부들이 습근평 경제사상을 학습하고 터득하는 중요한 독본이다.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