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11월 28일발 신화통신]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 특히 습근평 외교사상 학습, 관철을 부단히 심입하기 위해 중앙선전부, 외교부가 2021년에 출판한 《습근평 외교사상 학습요강》에 대해 갱신하여 재판하기로 하고 《습근평 외교사상 학습요강(2025년판)》(이하 《요강(2025년판)》으로 략함)을 조직 편찬했는데 인민출판사, 학습출판사에서 이미 련합 출판하여 즉일부터 전국에 발행된다.
18차 당대회 이래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은 새시대 중국과 세계 발전 대세를 깊이 파악하고 대외사업에서 일련의 중대한 리론혁신과 실천혁신을 진행하였으며 우리 나라 대외사업을 령도하여 력사적 성과를 거두고 력사적 변혁을 가져왔으며 습근평 외교사상을 형성했다. 습근평 외교사상은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의 중요한 구성부분이며 맑스주의 기본원리를 중국특색 대국외교의 구체적 실천과 결부하고 중화민족 우수한 전통문화와 결부한 중대한 리론성과이며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국정운영사상이 외교분야에서 집중적으로 구현된 것이며 새시대 우리 나라 대외사업의 근본준칙과 행동지침이다.
《요강(2025년판)》은 도합 14장 50목 132조로 10만 3000자이다. 책은 외교분야에서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의 창조성 기여와 최신 발전을 전면적으로 반영하고 습근평 외교사상의 시대배경, 심각한 내포, 리론품격과 눈부신 실천을 체계적으로 해석하여 광범한 당원, 간부, 군중들이 습근평 외교사상을 깊이있게 학습하고 관철하는 데 권위적인 보조독물을 제공했다.
중앙선전부에서는 통지를 발부하여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요강(2025년판)》을 당위(당조) 리론학습중심조의 학습, 간부강습, 당원학습의 중요한 내용으로 삼고 깊이 학습하고 진실하게 믿으며 깊이 사고하고 구체적으로 터득하며 지행합일하도록 추동하며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가일층 학습, 통달, 실천하고 습근평 외교사상을 깊이 학습, 관철하여 새시대 중국특색 대국외교의 새로운 국면을 부단히 개척하고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을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두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실현하며 중국식 현대화로 중화민족 위대한 부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노력 분투해야 한다.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