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주기상국에 따르면 이번 주 우리 주 기온은 평년 동기보다 낮고 강수량은 평년 동기보다 뚜렷이 적다.
주기상국은 이번 주 전 주의 평균기온은 평년 동기보다 섭씨 1.4도 낮은 섭씨 령하 14도가량에 달하고 평균강수량은 평년 동기보다 0.5밀리메터 적은 0.2밀리메터가량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주 중반까지 비교적 낮은 기온이 유지되는데 26일에서 29일 사이 낮 최고기온은 섭씨 령하 13도에서 섭씨 령하 8도 사이이고 30일부터 온도가 서서히 올라가겠다. 그리고 26일 밤 돈화, 안도, 화룡 등 지역에 한차례 눈이 내리겠다.
주기상국은 이번 주 기상조건이 빙설활동을 진행하기에 적합하므로 관광객과 대중들은 방한보호를 잘 하고 감기 등 호흡기질환에 주의할 것을 주문했다.
그리고 이번 주 기온이 낮아 각지에서는 온실하우스내 남새와 가축 및 가금류에 대한 방한보호를 강화해 동상을 예방하고 수도, 난방, 전력, 가스 공급 등 배관망의 점검과 유지 보수 작업에 신경 쓸 것을 당부했다.
또한 30일에 풍속이 세기에 각지에서는 방풍사업을 강화하고 온실하우스, 공사장 림시 건축물, 도시 광고 간판 등 시설을 단단히 고정시킬 것을 주의 주고 26일-29일 사이 기온이 낮기에 석탄으로 난방하는 가정들에서 실내 통풍, 환기를 잘해 매연중독을 예방할 것을 주의 주었다.
전정림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