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가정주부들이 가정을 돌보면서 수입을 늘일 수 있는 령활취업을 실현하기 위해 최근 연길시부련회는 ‘녀성에게 에너지를 부여하고 새로운 꿈을 구축’ 령활취업 프로젝트에 의탁해 12명의 령활취업 의향이 있는 가정주부와 적령기 부녀들을 조직해 전문적인 네일아트 제작 양성을 진행했다. 전문 양성반은 ‘실용적인 기능+일터 응용화’를 핵심적 원칙으로 참가인원들이 기능을 장악하는 동시에 순리롭게 취직에 성공하도록 이끌었다.
이번 양성반에서 전업적인 강사는 부착식 네일아트 기초도구 사용, 디자인 설계, 제작 기교 그리고 완성품의 질량까지 모든 절차를 상세히 설명해주면서 리론과 실제적인 조작을 결부해 수강생들에게 관건적인 기교들을 꼼꼼히 가르쳤다. 양성반에 참가한 가정주부 수강생들도 하나하나 열심히 따라하면서 뜨거운 학구열을 보여줬다.
연길시부련회에 따르면 양성반의 실제적인 효과를 보장하기 위해 이번 활동은 ‘양성 즉시 취업’ 모식으로 진행되였는데 양성을 거쳐 최종 심사에 통과한 수강생들은 이번 양성반의 초청강사인 연변탁림아부착식네일아트상품무역유한회사에 취직할 수 있다. 자신의 상황에 근거해 령활하게 부착식 네일아트 제작시간과 량을 안배할 수 있는 이 일터는 진정으로 가정주부들에게 가정과 일을 모두 돌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고 있다.
연길시부련회 관련 사업일군은 “연길시부련회는 계속하여 부녀 군체들의 취업수요에 초점을 맞춰 ‘련’자 우세를 발휘해 수공예 창작, 일인미디어 운영, 뷰티 등 일련의 ‘어머니 일터’ 령활취업 전문 양성을 전개하는 동시에 양성한 성과를 즉시 취직으로 전환하는 데 힘써 더욱 많은 부녀들이 가정을 돌보는 동시에 안정적인 수입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고 소개했다.
추춘매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