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연설 중요지시 정신 깊이 학습 터득하고
출발 즉시 전력투구하는 자세로 첫 시작부터 힘차게 내달려야
주당위 상무위원회 회의 소집

2023-01-29 08:33:39

28일, 음력설 련휴가 지난 후 첫번째 작업일,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주당위 서기인 호가복은 주당위 상무위원회 회의를 소집, 사회했다. 회의는 20기 중앙규률검사위원회 2차 전원회의에서 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연설 정신과 20기 중앙규률검사위원회 2차 전원회의 정신, 정법사업에 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지시정신과 중앙정법사업회의정신을 전달, 학습하고 “연변주 경제 고품질 발전 ‘경마’기제 실시방안”, ‘봉사업 소비의 통계범위 입력사업을 강화할 데 관한 약간의 조치’를 심의하고 2023년 전 주 GDP 발전목표 지표 분해상황에 관한 회보, 전 주 겨울철 시공대상 추진 상황에 관한 회보, 음력설 기간 전 주 조업, 생산 비정지 상황에 관한 회보, 음력설 기간 전 주 사회소비 상황에 관한 회보, 전 주 빙설경제 운행상황에 관한 회보를 청취하고 올해 시작사업을 잘 틀어쥘 데 대해 안배, 포치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습근평 총서기가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전원회의에서 발표한 중요연설은 매우 강한 정치성, 지도성과 목표성을 지니며 새시대 당건설의 새로운 위대한 공정을 깊이 추진하는 근본원칙으로서 새시대, 새로정에서 규률검사감찰사업을 잘하는 데 근본지침을 마련했다. 전 주 각급 당조직은 연설 정신을 참답게 학습, 터득하고 깊이 관철, 시달해야 하며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책임을 층층이 다지고 철저한 자기혁명정신을 발양하며 엄격한 기조, 조치와 분위기를 장기적으로 견지하며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사업이 새로운 더욱 큰 성과를 거두도록 추동해야 한다. 정치감독을 힘써 강화하고 20차 당대회의 전략적 포치와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연설, 중요지시, 회시정신에 대한 시달을 긴밀히 둘러싸고 정치감독의 구체화, 정밀화와 상시화 면에 더욱 큰 공을 들이고 관철집행 가운데의 막힌 점, 난점을 확실히 해결하여 당중앙의 결책포치가 착지해 효과를 보도록 확보해야 한다. 규률건설을 엄하게 잘 틀어쥐고 일반성 규률교양을 강화하며 일상감독관리에 융합되고 당원간부가 규률의식을 증강하도록 촉진하고 당의 규률과 규칙을 마음속에 새기며 규칙, 규률을 지키는 고도의 자각성을 형성해야 한다. 작풍건설을 지속적으로 심화하고 작풍건설의 지역성, 업종성, 단계성 특점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보편적으로 발생하고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문제를 예의주시하며 공공연히 규률을 위반하는 행위가 생기는 즉시 단속하고 엄하게 조사하고 견결히 반등을 방지하고 모습을 감추고 변이하는 것을 방지하며 피로해하고 염전하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부패척결 투쟁을 깊이 추진하고 무용인과 진섭 강도, 고압 징벌 력량을 유지하며 힘써 감히 부패하지 못하는 면에 지속적으로 압력을 가하고 부패할 수 없는 면을 심화, 확장하며 부패하려 하지 않는 면을 공고, 향상시키며 당원간부들이 시종일관 경외심을 알고 경계를 하고 최저선을 지키도록 교양, 인도해야 한다. 규률검사감찰기관의 자체건설을 강화하고 규률검사감찰체제 개혁을 부단히 심화하며 각급 규률검사감찰기관이 정확하게 직능정위를 찾도록 추동하고 규률검사감찰사업의 규범화, 법치화와 정규화 수준을 힘써 제고하고 규률검사감찰간부를 엄격하게 관리하며 철 같은 규률로 충성스럽고 깨끗하고 담당하는 강철의 대오를 건설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각급 각부문은 정법사업에 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지시정신을 참답게 학습, 터득하고 중앙정법사업회의 포치에 따라 총체적 국가안전관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정법사업 현대화를 깊이 추진하며 국가정치안전을 수호하고 사회 대세 안정을 확보하고 사회 공평정의를 촉진하고 인민의 안거락업을 보장하는 직책사명을 더욱 잘 리행하며 더욱 높은 수준의 평안연변을 힘써 건설해야 한다. 정법사업이 대국을 위해 봉사하는 결합점, 접속점을 정확하게 찾아내고 주당위 12기 4차 전원회의, 주당위 경제사업회의, 주 ‘두 회의’의 결책포치를 긴밀히 둘러싸고 우수하고 능률적이고 편리한 정법공공봉사를 힘써 제공하여 연변의 도약 추월을 추동하는 데 량호한 법치환경을 마련하고 높은 수준의 안전으로 높은 품질의 발전을 보장해야 한다.  

각급 당위는 정법사업에 대한 지도를 강화하고 정법기관이 직책을 리행하고 책임을 다하도록 지지하며 정법사업 현대화를 추진하는 데 튼튼한 보장을 제공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각 현, 시, 각 관련 부문은 ‘경마’내용과 중점지표에 기준을 맞춰 임무 목록을 건립하고 조치를 세분화, 실제화하여 매개 임무, 매개 고리를 모두 틀어쥐는 사람이 있고 관리하는 사람이 있도록 해야 한다. 주급 지도자는 분관 분야의 책임 시달을 단단히 틀어쥐고 제때에 사업 가운데 존재하는 단점과 박약한 고리를 연구, 해결하여 제반 사업이 능률적으로 추진되고 기한내에 품질을 보증하며 완수하도록 확보해야 한다. 통보, 예약 면담, 간부 조정과 장려 등 조치를 엄격히 실행하고 매달 주요 경제지표 순위가 마지막인 현, 시와 개발구에 대해 예약 면담을 하고 순위가 앞자리를 차지한 현, 시와 개발구에 대해 성과급 점수 추가, 자금 장려 등 조치를 실행해 진정으로 압력을 받고 효과를 내도록 확보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각 현, 시, 각 관련 부문은 더욱 빠른 속도, 더욱 큰 강도, 더욱 실제적인 조치로 대상건설을 추진하여 올해 좋은 시작을 떼는 데 튼튼한 토대를 닦아야 한다. 겨울철 대상 배치관리를 강화하고 일주간, 1회 배치, 순보 제도를 엄격히 실행하며 제때에 문제를 조률, 해결하고 대상측을 조직해 안전생산과 시공 질을 보장하는 전제에서 진도를 다그치며 더욱 많은 실물 사업량을 힘써 형성해야 한다. 신착공 대상의 수속을 다그치고 사업 전담팀을 건립해 주동적으로 앞장서 봉사하고 심사비준 과정을 간소화, 최적화하며 ‘초봄에 즉시 시공’을 힘써 실현해야 한다. 중대대상에 초점을 맞춰 지속적으로 힘을 내며 ‘산수에너지축적 삼협’, 연길공항이개축, LNG천연가스비축기지 등 중대대상건설을 잘 틀어쥐고 대상 전기 제반 사업을 충분히 진행하여 대상이 일찍 착지하고 일찍 착공하고 일찍 효익을 보도록 확보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음력설기간 우리 주 소비시장 회복세가 뚜렷한바 소비시장이 다그쳐 회복되는 유리한 계기를 다잡고 소비 촉진 조치를 더한층 최적화하고 소비능력을 증강하고 소비조건을 개선하고 소비정경을 혁신하며 소비 잠재력을 다그쳐 방출시켜야 한다. 소비 열점을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정월대보름, 3.8부녀절 등 중요한 소비 시간대를 틀어쥐고 명절 소비판촉활동을 지속적으로 기획, 전개하고 온오프라인 소비의 유기적인 융합을 중요시하고 야간 쇼핑, 야간 미식 등 면의 잠재력을 더한층 발굴하여 야간경제가 소비분야의 새로운 성장점으로 되게 해야 한다. 대종 소비 잠재력을 발굴하고 자동차, 가전, 실내 장식 등 중점상품, 중점업종에 초점을 맞춰 소비쿠폰 판촉계렬활동을 조직, 전개하고 새 일륜의 ‘가전하향’, 부동산 세금비용우대 등 정책을 잘 시달하며 소비 규모를 부단히 확대해야 한다. 문화관광소비를 힘써 회복시키고 전 시간, 전 시즌, 전 년의 민속관광, 향촌관광 등 정품코스를 개발하고 중점관광풍경구를 지지해 우대활동을 전개하고 문화관광소비쿠폰 투입한도를 높이며 백방으로 관광 역류를 촉진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당면 빙설경제가 다그쳐 발전하는 ‘황금기’를 틀어쥐고 전반 요소, 전반 사슬, 전반 분야 발전을 견지하여 빙설경제가 연변의 한장의 화려한 명함장으로 되게 해야 한다. 계획, 설계를 강화하고 빙설산업발전정책에 대한 연구를 더한층 강화하고 빙설산업발전 정책방향, 목표경로를 명확히 하고 빙설산업발전을 촉진하는 관련 계획, 정책조치를 연구, 제정하며 빙설천지가 금산은산으로 전환되는 경로를 확장해야 한다. 대상인솔을 뚜렷이 하고 한패의 중점빙설대상을 적극 계획하며 빙설 부대시설과 봉사시설을 다그쳐 보완하고 빙설관광, 빙설운동 등 제품을 크게 개발하고 산업사슬을 연장하고 가치사슬을 향상하며 연변빙설경제가 활성화되도록 추동해야 한다. 특색브랜드를 구축하고 빙설경제와 연변력사문화, 자연생태, 민속풍정 등을 유기적으로 결부하고 선명한 특색을 지닌 빙설브랜드를 구축하여 연변빙설관광지명도와 흡인력을 일층 향상해야 한다.  현, 시의 련동을 형성하고 전 주 빙설관광자원에 대해 집중적으로 계획, 포장, 구축, 추천소개를 하며 기초시설 호련호통을 잘하고 각 현, 시의 분산적인 빙설관광풍경구와 명소를 확실하게 한개 코스, 한개 지역으로 련결하여 연변빙설관광판도를 형성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시작은 전반적 국면에 관계되고 시작이 발전추세를 결정한다. 전 주 각급 간부 특히 지도간부들은 신속히 마음을 진정하고 상태에 진입하며 ‘음력설이 지나지 않아 일을 하려 하지 않는’ 게으른 심태를 견결히 극복하고 제1시간에 ‘명절모식’에서 ‘사업모식’으로 전환하여 제반 사업의 능률적 회복을 추동하고 최상의 정신자세, 포만된 사업열정으로 새로운 한해 사업에 뛰여들어 명절 후 ‘첫 전투’를 잘 치러야 한다. 마음속으로 일을 생각하고 안중에 일이 있어야 하며 한해 목표임무에 초점을 맞춰 사업조치를 세분화하고 사업기제를 혁신하며 대상건설, 산업발전, 투자유치면에서 지속적으로 힘을 내며 변강 개방 관광대통로, 가택에너지비축전지, 태택 리튬 배터리 등 중대대상을 다그쳐 추진하고 기업에 의한 투자유치, 산업사슬에 의한 투자유치, 방문에 의한 투자유치, 소분대에 의한 투자유치를 깊이 전개하며 한패의 중대산업대상과 상하류기업을 추동해 착지시키고 의약, 식품연초, 신에너지, 의료미용, 광전기정보 등 산업군집을 힘써 구축하며 진흥발전의 새 동력과 새 우세를 부단히 구축해야 한다. 책임을 떠메고 직책을 리행하며 ‘오늘 더 늦어도 일찍하고 래일 더 일찍해도 늦다’는 리념을 확고히 수립하고 ‘일류를 쟁취하려는’ 의욕과 열의를 북돋우고 고표준과 엄격한 요구를 견지하며 대상건설, 개발개방, 향촌진흥 등 중점사업을 추진하고 임무를 제1시간에 명확히 하고 사업을 제1시간에 추진하고 결과를 제1시간에 보고하며 능률적인 페쇄, 시달을 다그치는 사업모식을 형성해 1.4분기에 좋은 출발을 실현하도록 확보함으로써 한해 목표임무를 완수하는 데 량호한 토대를 마련해야 한다.

    현진국 기자


  •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주소:중국 길림성 연길시 신화가 2호 (中国 吉林省 延吉市 新华街 2号)

신고 및 련락 전화번호: 0433-2513100  |   Email: webmaster@iybrb.com

互联网新闻信息服务许可证编号:22120180019

吉ICP备09000490-2号 | Copyright © 2007-

吉公网安备 22240102000014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