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주당위 서기인 호가복이 주당위 상무위원회 회의를 소집, 사회했다. 회의에서는 중앙판공청에서 인쇄 발부한 ‘전당적으로 조사연구를 크게 흥기시킬 데 관한 사업방안’을 전달, 학습하고 ‘부동산시장의 평온하고 건전한 발전을 촉진할 데 관한 약간의 조치’를 심의했으며 개발구 령역의 전문순찰과 ‘3자’ 분야의 전문순찰상황에 관한 회보, 주당위 순찰사업지도소조 2022년 중점임무 완수 상황 및 2023년 사업배치에 관한 회보를 청취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조사연구는 우리 당의 소중한 전통이며 제반 사업을 잘하는 기본기이다. 18차 당대회 이래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은 조사연구사업에 깊은 중시를 돌리고 조사연구를 개선하는 것을 중앙 8항 규정의 제1조목으로 삼았다. 습근평 총서기는 솔선수범하여 고찰 가운데서 문제에 주의를 돌리고 기층에 심입하고 대중 속에 심입하는 한편 일련의 중요연설 가운데서 조사연구의 극단적 중요성을 깊이 천명하여 전당적으로 조사연구를 크게 흥기시키는 데 본보기를 보여주고 근본원칙을 제공했다.
각급 당위(당조)는 중앙판공청에서 인쇄발부한 ‘전당적으로 조사연구를 크게 흥기시킬 데 관한 사업방안’을 참답게 학습, 관철하고 정신실질을 확실히 터득하여 높은 수준, 높은 질로 조사연구사업을 잘 틀어쥐여야 한다. 20차 당대회 정신을 관철, 시달하고 고품질 발전을 추동하는 것을 긴밀히 둘러싸야 한다. 당중앙이 확정한 12개 면의 중점내용에 초점을 맞추고 연변의 발전에 관계되는 근본성, 기초성, 장원성 사업과 결부하며 전 주 ‘10대 산업군집’ 건설을 긴밀히 둘러싸고 조사연구를 심층적으로 전개하여 조사연구 성과를 확실하게 연변의 도약 추월을 추동하는 유력한 조치로 전환시켜야 한다. 당의 군중로선, 실사구시, 문제의식, 난관공략과 체계적 관념을 견지해야 한다는 요구를 조사연구의 전반 과정에 관통시켜야 한다. 인식을 제고하고 방안을 제정하고 조사연구를 전개하고 연구를 심화하며 문제를 해결하고 독찰검사를 피드백하는 ‘여섯개 절차’를 하나하나 다그쳐 실속있게 틀어쥐고 문제를 겨냥해 조사연구하고 문제를 추적해 연구를 하고 문제를 겨냥해 실제조치를 계획하여 일련의 중대한 난제 해결을 추동하고 일련의 질 높은 조사연구 성과를 형성해야 한다. 각급 당위(당조)는 조직령도를 강화해 조사연구 구체적 방안을 정밀하게 연구, 제정하고 각급 지도간부들은 앞장서 조사연구를 전개해야 한다. 형식주의, 관료주의를 극력 방지하고 형식을 갖추는 것과 건성으로 하는 것을 방지해 조사연구가 전 주적으로 좋은 사회적 기풍이 되고 실효를 거두도록 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부동산업은 관련도가 높고 견인성이 강하며 국민경제의 버팀목 산업으로서 내수를 견인하고 투자를 늘이며 세수를 증가하고 금융을 안정시키는 등 면에서 중요한 촉진 역할을 한다. 각 현, 시 당위와 정부는 ‘한개 도시 한개 시책, 도시 실정에 따른 시책’ 요구에 근거하고 각자 실제와 결부해 부대적 정책을 연구제정하며 여러가지 조치를 병행해 부동산시장의 조정, 조치를 최적화, 조정하여 부동산시장 활력을 충분히 불러일으켜야 한다. 각 관련 부문은 직능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정책공급을 강화하고 정책봉사를 최적화하며 제반 조치의 착지, 시달을 추동해야 한다. 선전 인도를 크게 강화하고 다각도로 정책해독을 잘하며 합리하게 예기를 인도하고 소비신심을 증강시켜 부동산시장의 평온하고 건전한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주당위 순찰사업지도소조는 정치적 정위를 단단히 파악하고 ‘두가지 수호’ 근본임무에 초점을 맞춰 20차 당대회 정신을 관철, 시달하는 것을 가장 중요한 사업으로 간주하고 매 라운드 순찰을 과학적으로 계획, 설계하고 정밀하게 조직 전개하며 엄격한 요구를 순찰사업의 전반 과정과 각 고리에 관철시켜 순찰사업을 일층 확장하고 순찰사업의 전문능력과 전문수준을 제고하며 순찰사업이 아래로 연장하도록 추동해야 한다. 피순찰 당조직의 시정 주체책임, 규률검사감찰기관과 조직부문의 일상적 감독책임, 순찰기구의 총괄 독촉 직책을 일층 다지며 순찰로 개혁을 촉진하고 순찰로 건설을 촉진하며 순찰로 치리 실효를 촉진해야 한다. 개발구 령역의 전문 순찰과 ‘3자’ 분야의 전문 순찰사업 시정, 시달을 확실히 잘 틀어쥐며 힘써 단점을 보완하고 빈틈을 막고 반등을 엄격히 방지하여 더욱 많은 제도성 성과와 더욱 큰 치리성과를 거두기에 노력해야 한다. 순찰기구건설을 일층 강화하고 우수하고 사업능력이 강한 순찰간부를 배치하며 전문 부문이 순찰사업에 심도깊게 참여하도록 촉진하여 체계적 집성, 협동적 고능률의 순찰감독 사업구도를 힘써 구축해야 한다.
회의에서는 또 기타사항을 연구했다.
현진국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