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 저력을 키우고생태 장벽 튼튼히 구축
-우리 주 대규모 국토 록화 행동 회고

2023-04-14 08:32:25

봄날의 연변대지는 초목이 움트고 만물이 소생하면서 곳곳마다 생기와 활력으로 차넘친다.

4월에 들어선 후 안정적으로 상승하는 기온과 충족하게 내린 비는 각 지역에서 식수조림 활동을 추진하는 데 량호한 조건을 마련했다. 련일 전 주 각 지역에서 식수조림 열풍이 일자 간부, 대중들이 묘목을 운반하고 삽으로 흙을 파고 배토하고 방축을 만들고 묘목을 심고 물을 길어다 관개하는 작업에 열정을 쏟으면서 뜨거운 열기로 가득찬 식수조림 정경을 펼쳤다.

조림록화는 공적은 당대에 남고 혜택은 천추에 미치는 사업이다. 습근평 총서기는 식수조림은 하늘이 맑고 대지가 푸르며 물이 깨끗해지는 것을 실현하는 중요한 경로로 가장 보편적인 혜택을 주는 민생공사라고 지적했다. 습근평 생태문명 사상의 지도하에 전 주에서는 생태강성을 다그쳐 건설하는 유리한 시기를 다잡아 ‘14.5’ 계획과 ‘세번째 10년 록화, 미화 길림대지행 행동’을 착실히 시행하고 조직지도와 일괄 배치를 강화하여 전 주적으로 동원하고 전민이 움직이며 전사회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생동한 국면을 형성하고 있다.

전 주 림업초원부문에서는 ‘록수청산이 곧 금산은산’이라는 리념을 생동한 발전실천으로 전환하고 국토록화사업을 과학적으로 시행한 한편 깊이있게 추동했다. 다년간의 드팀없는 노력을 거쳐 전 주 림초자원은 수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질이 안정적으로 제고되였으며 기능 또한 부단히 강화되여 우리 주는 도시와 농촌의 록화, 미화 수준이 뚜렷이 향상되고 생태환경이 한층 최적화되였다.

최근 2년간 전 주적으로 조림 계획 11.1만헥타르를 완수했는데 이는 계획의 129.1%를 수행한 셈이며 도시에서 새로 증가했거나 보완한 록지의 실제면적은 84.9헥타르에 달했는데 이는 계획의 157.2%를 수행한 셈이다. 또한 전 주 도시건설구역의 록화 피복률은 41.6%에 이르고 인당 점유한 공원록지는 15.5립방메터, 록지률은 38.2%에 이르렀으며 53개의 의무식수기지를 구축했는데 총면적이 123.8헥타르에 달하고 연인수로 20만여명이 의무식수를 통해 90여만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20차 당대회 보고는 절약을 우선시하고 보호를 우선시하며 자연회복을 위주로 하는 방침을 견지하고 중요한 생태계를 보호, 복구하는 중대공사를 다그쳐 시행하며 대규모 국토 록화 행동을 과학적으로 전개할 것을 지적했다. 새시대에 새로운 사명하에 전 주 림업초원부문에서는 습근평 생태문명사상을 깊이 실천하고 성림업초원국의 ‘림업초원 강성’ 건설 목표, ‘1234’ 림업초원 발전전략과 주당위, 주정부의 ‘생태강성의 선줄군으로 되기 위해 노력하는’ 목표 요구에 따라 림장제를 심층적으로 추진하는 것을 주요 돌파구로 삼고 각급 림산작업소의 주체책임을 더한층 강화한 한편 봄철 식수조림의 황금기를 다잡았다. 생태조림과 산업육성을 다 같이 중시하고 교외 조림과 시내 록화를 결부하여 조림으로 록지를 증가하는 행동을 전방위적으로 추동함으로써 경제발전의 ‘생태가치’를 높이고 거주환경의 ‘록화 비률’과 인민대중의 ‘생태 친밀감’을 해마다 제고시켜 연변 록화, 미화 건설 과정에서 림업초원의 응분의 기여를 했다.

생태자원을 보호하는 것은 곧 우리 자신을 보호하는 것이다. 새로운 력사의 기점에서 선 전 주 림업초원인들은 곤난에 굴복하지 않고 사막을 오아시스로 변화시키는 시대정신을 지속적으로 발양하고 ‘공명을 따지지 않는’ 정신 경지와 ‘공적에 반드시 자신의 힘을 기여하려는’ 력사적 담당으로 식수조림 사업을 고품질로 전개하고 도시, 농촌 ‘록지 추가’ 행동을 일괄 추진해 친환경 생태장벽을 부단히 공고히 함으로써 산이 푸르고 록수가 흐르며 공기가 맑은 환경이 행복의 가장 큰 ‘가치’로 되게끔 하여 연변대지에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게 공생하는 아름다운 화폭을 그려나가고 있다.

정무 기자


  •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주소:중국 길림성 연길시 신화가 2호 (中国 吉林省 延吉市 新华街 2号)

신고 및 련락 전화번호: 0433-2513100  |   Email: webmaster@iybrb.com

互联网新闻信息服务许可证编号:22120180019

吉ICP备09000490-2号 | Copyright © 2007-

吉公网安备 22240102000014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