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호장제판공실에서 료해한 데 따르면 일전 우리 주에서는 목단강시 하호장제판공실과 련합으로 성간 하천의 상, 하유 정비보호 협력기제 공동의론회의를 소집하고 ‘성간 하천 정비보호 사업 조률협력기제’를 제정했다. 이로써 협력관계를 더한층 강화하여 하천, 호수를 정비, 보호하는 중대한 문제를 제때에 해결하고 수생태환경의 공동 건설, 관리, 공유를 실현하는 데 토대를 다졌다.
소개에 따르면 수분하, 목단강의 연변 구간이 목단강의 상유에 위치해있어 두 지역의 상시화 홍수방지와 수질오염 퇴치 사업은 서로 관련되고 영향을 주고 있기에 적시적인 데이터 공유와 공동관리가 필요했다. 이런 상황에 비추어 두 지역의 하호장제사무실에서는 ‘연변주, 목단강시 구역간 하천 호수 련합 보호, 오염방지, 정비 제도’를 토대로 현행의 사업 실제에 결부해 ‘성간 하천 정비보호 사업 조률협력기제’를 제정했다.
요구에 따라 우리 주와 목단강시는 성간 하천 정비보호 정보공유기제, 성간 하천 정비보호 협력의론기제, 성간 류역 련합 관제, 처리 보상기제, 성간 하천 련합감독순찰 집법기제, 성간 류역 홍수, 가뭄대처 련합대응기제를 구축하게 된다. 협력기제에서는 또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각급 하장, 호장들은 ‘생태우선, 친환경 발전’의 원칙을 견지하고 성간 하천 정비보호 사업을 참답게 추진해 사업의 질과 효능을 제고시켜야 한다. 연변과 목단강시 경계 하천 상, 하유에 위치한 현(시), 구 인민정부는 실제에 립각해 현지 상황에 맞게 대책을 세우며 비밀보장 등 법률, 법규를 위반하지 않는 전제하에 성간 하천 정비보호 정보공유기제를 구축하여 정보공유 면에서 서로 융통하고 사업 면에서 서로 감독해야 한다.
이와 동시에 두 지역의 하호장제판공실은 원칙적으로 매년 륜번으로 한차례 하천, 호수 정비보호 의론회의를 소집하고 정비보호 사업에 대해 연구, 토론하게 된다. 두 지역의 물 관련 행정 주관부문에서는 각 지역의 수문기상예보에 근거해 적시에 협력, 의론 회의를 가동하여 두 지역의 그해 강우 상황 분석 및 수위추세 예측 사업에 대해 의론하고 홍수, 가뭄에 대처하는 협력 과정에 봉착한 중점, 난점 문제에 대해 의론, 교류하는 한편 맞춤형 사업지도를 제시함으로써 경계 하천 상, 하유에 대한 공동관리의 사업구도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하게 된다.
회의에서 두 지역의 관련 책임자들은 각 지역의 하천 및 호수 보호 상황, 하호장제 시행 상황과 2023년 증수기 연구판단 내용을 소개하고 증수기 전의 홍수방지와 하호장제 사업에 대해 의론했으며 성간 하천의 상, 하유 정비보호 협력기제 조인식을 거행했다.
연변조간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