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안부는 식품분야에서의 범위, 한도를 초과하여 식품첨가제, 농약 및 동물용약을 사용하고 비식용물질, 사용이 금지된 농약 및 동물용약을 불법적으로 첨가하는(‘두가지 초과, 한가지 불법’으로 략함) 위법범죄사건에 비추어 각지 공안기관에서 강력한 조치를 취하여 법에 따라 ‘두가지 초과, 한가지 불법’ 식품범죄활동을 호되게 타격하도록 배치함과 아울러 절강성 금화시 왕모모 등의 가짜소고기 제조판매사건, 안휘성 동릉시 변모모 등의 유독유해 혈압혈당류 식품 제조판매사건 등 50가지 ‘두가지 초과, 한가지 불법’ 식품범죄사건을 집중적 및 공개적으로 감독 처리했다.
공안부는 각지 공안기관에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전 단계, 전 요소, 전 사슬’ 수사처리 요구에 따라 범죄사실을 깊이있게 철저히 조사하고 범죄 네트워크를 철저히 짓부시며 법에 따라 불법범죄를 엄벌해야 한다. 여름철 치안단속 정돈행동을 지속적으로 깊이있게 추진하고 시종 각종 식품안전 범죄활동에 대한 고압적인 단속태세를 유지하며 관련 부문과 협동하여 각종 식품안전 위험과 우환을 확실하게 방비하고 식품안전 방어선을 확고히 구축해야 한다.
올해에 들어 각지 공안식품약품수사부문은 농산물, 육류제품, 보건식품, 왕훙식품 등 일부 식품분야 ‘두가지 초과, 한가지 불법’ 위법범죄가 비교적 두드러진 등 상황에 초점을 맞춰 ‘두가지 초과, 한가지 불법’식품범죄를 호되게 타격하여 일련의 중대한 사건을 집중적으로 수사 처리하고 일련의 제조판매 소굴을 짓부셔 단계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신화사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