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주당위 서기인 호가복이 연변대학에서 대학생연변정착취업창업좌담회를 소집하고 광범한 학생들에게 다음과 같이 진심 어린 초청을 보냈다. 여러분이 연변을 선택하고 연변에 뿌리내리고 연변에서 흥업하는 등 열띤 연변의 도약 추월 실천에 용약 투신하여 청춘의 꽃이 변강의 옥토에 활짝 피여나게 해주기 바란다. 연변대학 당위 서기 두예가 좌담회에 참석했다.
회의에서 주인력자원및사회보장국 국장 박춘걸이 관련 정책을 설명하고 연변대학학생모집취업처 처장 김홍안이 졸업생 취업봉사를 잘할 것과 관련해 발언했으며 연변에 정착한 졸업생 대표와 2025기 졸업생 대표가 자신들의 경험과 감정을 솔직하게 이야기하면서 연변에 뿌리를 내려 분투하려는 의지를 표명했다.
호가복은 다섯가지 부동한 시각으로 청년학생들에게 연변을 추천하여 학생들이 연변의 매력, 우세를 료해하게 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연변은 산업이 집중되고 특색이 뚜렷하며 경제발전의 추세가 강력하다. 양수에너지축적, 신형 에너지축적, 생물제약, 신재료, 의료미용 건강양생 등 ‘5신 산업’이 빠르게 육성되면서 현재 산업 업그레이드의 가속기, 신동력 육성의 창구기, 고품질 발전의 상승기에 진입했다. 이는 여러분이 재능을 선보이고 업적을 쌓는 데 광활한 무대를 제공할 수 있다. 연변은 구역우세가 독특하고 발달된 물류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어 개발개방의 잠재력이 거대하다. 여러분이 연변에 남아 연변에서 창업, 취업하면서 개방의 혜택을 공유하고 연변의 대외개방이 새로운 차원에로 매진할 수 있게 힘을 실어주기 바란다. 연변은 문화관광산업이 번영하고 인기가 높으며 왕훙도시의 명성이 널리 퍼져있다. 일련의 중대한 문화관광대상이 착지 실시되고 준공 운영되면서 반드시 새로운 소비열풍을 맞이할 것이다. 여러분이 연변을 선택하는 것은 곧 트랜드를 따르고 인기와 함께 하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다. 연변은 생태가 우월하고 환경이 량호하며 록색의 바탕색이 짙다. 여러분은 이곳에서 사업하고 생활하는 동시에 자연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누릴 수 있다. 연변은 생활리듬이 완만하고 편안하고 여유로우며 다채로운 생활을 보낼 수 있다. 여러분은 꿈을 좇는 동시에 더 많은 시간을 즐기며 보낼 수 있다.
호가복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대학졸업생은 귀중한 인재자원이며 지방발전의 미래와 희망이다. 각급 당위, 정부는 대학생 취업창업 촉진을 중요한 위치에 놓고 보다 실무적인 조치, 보다 마음에 닿는 봉사로 대학생 취업창업 사업을 잘해 학생들마다 연변에서 포부를 펼칠 수 있는 광활한 천지,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리상적인 무대를 찾을 수 있게 해야 한다. 백방으로 취업일터를 확대하고 대학졸업생의 고품질적이고 충분한 취업을 촉진해야 한다. 알심 들여 취업봉사를 펼쳐야 한다. ‘취업봉사 교정 진입’ 활동을 깊이있게 전개하고 졸업생 특별 초빙회를 정성껏 조직하여 청년학생들이 더 좋은 일터에 취직하고 더 빨리 취업할 수 있게 도와야 한다. 종합시책으로 취업환경을 개선해야 한다. 관련 부문은 각측의 책임을 다하고 밀접하게 협력하여 확실한 정책혜택, 량질 고능률적인 봉사보장으로 다양한 인재가 연변에 안심하고 뿌리내리고 사업 창업할 수 있게 지지해야 한다.
회의에 앞서 호가복은 대학졸업생 연변정착취업촉진 초빙회 조직 상황을 현장 조사했다. 그는 기업의 전시부스를 방문하여 고용단위, 일부 졸업생들과 교류하면서 인재 수요, 급여 상황 등을 상세하게 알아보았다. 호가복은 고용단위에서 인재우선발전의 리념을 견지하고 급여복지 체계를 개선하며 직업발전의 통로를 보완하고 량호한 근무환경을 조성하여 인재를 유치할 수 있고 남길 수 있으며 인재들이 일을 잘할 수 있게 확보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졸업생들과 교류하면서 호가복은 청년학생들이 전공 우세에 발붙이고 현재의 발전기회를 틀어쥐여 중점산업 수요와 능동적으로 접목함으로써 연변의 도약 추월을 다그치는 데 청춘의 력량을 기여해줄 것을 희망했다.
주당위 상무위원이며 조직부 부장인 왕조휘, 부주장 윤조휘, 연변대학 책임자 및 주 직속 관련 부문 책임자들이 상기 활동에 참가했다.
류전국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