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주당위 부서기이며 주장인 홍경이 전 주 부원련동사업회의를 소집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습근평 법치사상을 깊이있게 학습하고 투철하게 터득하며 전 성 부원련동 2025년 제1차 련석회의 사업포치를 전면적으로 시달하고 같은 문제에 함께 해결하는 것을 강화하고 발전을 위한 힘을 응집시켜 연변의 도약 추월에 강력한 법치보장을 제공해야 한다. 부주장 단우건이 회의를 사회하고 주인민법원 원장 박영강과 주검찰원 검찰장 리흔이 회의에 참가해 발언했다.
홍경은 지난 1년간 부원련동 사업 성과를 충분히 긍정하고 나서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법치정부 건설에서 고능률적으로 련동해야 한다. 행정분쟁의 해결 범위를 확대하고 효과를 제고하며 내부해결, 사건 처리 전 조률, 사건 전체에 대한 조정을 견지해야 한다. 행정쟁의를 타당하게 처리하고 해소해 올해 행정패소률이 ‘두가지 이하’ 목표를 안정적으로 실현하도록 확보해야 한다. 법에 의한 정무수행을 시종 견지해 각급 정부의 모든 행정행위가 법적 의거가 있도록 확보해야 한다. 경영환경을 최적화하는 면에서 고능률적으로 련동해야 한다. 기업체불장부를 청산하는 데 힘을 기울이고 기업과 관련된 행정검사를 엄격히 규범화하며 기업의 합법적 권익을 견결히 보호하고 기업파산 난제를 적극 해결하며 대상 투자환경을 최적화하고 향상시켜야 한다. 위험을 방지하고 해소하는 면에서 고능률적으로 련동해야 한다. 농업신용부문 개혁, 불법금융활동, 채무, 부동산 등 위험을 면밀히 주시하고 문제를 초기에 발견하고 작을 때 틀어쥐는 것을 견지해 잠재적 우환을 초반에 없애도록 노력해야 한다. 사회관리를 혁신하는 면에서 고효능적으로 련동해야 한다. 분쟁조정을 강화하고 새시대 ‘풍교경험’을 견지하고 발전시키며 공익소송 검찰기능을 발휘하여 법과 규정에 따라 대중의 합리적 요구를 해결함으로써 전민이 법을 존중하고 법을 준수하며 법을 수호하고 법을 리용하는 농후한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
박영강은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전 주 법원에서는 법치사유를 강화하고 법치정부 건설을 함께 추진하며 집법과 사법을 협동하고 법치화 경영환경 건설에 조력해야 한다. 분쟁을 원천적으로 해소하고 행정재심의 기능이 발휘되도록 추진하며 위험의식을 제고해 중대한 사회위험을 방지하고 해소해야 한다.
리흔은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전 주 검찰기관에서는 높은 차원에서 계획하여 중심을 둘러싸고 가치를 보여주어야 한다. 높은 표준으로 실시하여 발전을 위해 봉사하고 환경을 최적화해야 한다. 높은 수준으로 련동해 행정쟁의를 과학적으로 해소하며 고능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민생복지를 지속적으로 개선해야 한다.
회의에서는 또 2024년 전 주 부원련동 사업정황을 통보하고 ‘2025년 연변주 부원련동 중점사업 임무리스트’와 ‘연변주 행정재의 조률을 강화해 행정분쟁 실질적 해소를 추진할 데 대한 사업규칙 (시행)’을 심의, 통과했다. 연길시와 훈춘시 정부 관련 책임자가 태도표시 발언을 했다.
회의는 화상방식으로 소집되였다. 주 직속 및 연변주재 중앙, 성 직속 관련 부문과 단위 주요 책임자가 주회의장에서 회의에 참가하고 각 현(시)에 분회의장을 마련했다.
김춘연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