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연길시 공원가두 원월사회구역에 위치한 ‘이웃커피숍’에 들어서니 15명 좌우의 사업일군이 한자리에 둘러앉아 독서모임을 갖고 있었다.
소개에 따르면 원월사회구역종업원봉사진지로도 되는 이 커피숍에서 종업원 뿐만 아니라 기타 독서협회에서도 매주 3회 동안 정기적으로 독서모임이 이루어진다. 오전, 오후를 가리지 않고 심지어 한시간 남짓한 점심시간까지도 독서애호가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원월사회구역 사업일군 양비는 “독서를 통해 심신을 편안하게 하고 커피를 마시면서 생활을 즐기고저 모임의 주제를 ‘묵향+커피, 서향생활 향수’로 정했다. 빠른 생활절주 속에서 핸드폰을 용감하게 내려놓고 서로 자연스럽게 긴장을 푸는 시간을 가지고저 기획했다.”면서 “독서시간이 끝나고 커피숍 종업원의 커피수업도 참가할 수 있어 입 뿐만 아니라 눈도 함께 즐거웠다. 그리고 두 손으로 직접 커피를 내릴 수 있어 참신했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커피 소비쿠폰과 경품이 방출된다. 5월 16일부터 18일까지 ‘연변에서 커피향기 찾기’를 주제로 열리는 행사에서 소비자들은 틱톡, 쑈훙수 등 온라인 플랫폼에 커피 관련 짧은 영상 혹은 후기를 남기게 되면 경품으로 연변특색 랭장고 스티커 혹은 아라비카 블랙커피 한박스를 수령할 수 있다. 그리고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지정된 료식업기업에서 소비 후 클라우드 지불앱으로 지불하면 20원 이상 소비했을 경우 5원 할인, 50원 이상 소비했을 경우 10원 할인, 100원 이상 소비했을 경우 20원 할인 가능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5월 16일부터 6월 15일까지 메이퇀앱에서 ‘연변커피트렌드 축제(延边咖啡潮流嘉年华)’를 입력하게 되면 여러 다양한 판매기업에서 진행중인 판촉행사 혹은 특가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전정림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