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룡정실험소학교는 개산툰진 흥변부민교육기지에서 연학기지 현판식을 펼쳤다.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 확고히 수립하고 한마음한뜻으로 중국 꿈 실현하자’를 주선으로 애국주의교양과 민족단결교양을 깊이있게 추진해 학생들로 하여금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 양성하고 민족단결의 중요성을 료해하며 원대한 리상과 포부를 수립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 실현을 위해 열심히 학습, 분투하며 정확한 국가관, 민족관, 문화관을 수립하도록 인도하려는 데 취지를 두고 룡정실험소학교에서는 개산툰진정부의 지지하에 이곳에 연학기지를 설립하게 되였다.
이날 연학기지 현판식에 이어 활동에 참가한 사생들은 교육기지에서 혁명선렬들이 남긴 문자보관서류, 사진 등 자료들을 열심히 둘러보며 전시관을 참관했다.
룡정실험소학교 당총지 전임부서기인 리순희는 “이 연학기지는 우리 학교가 교육실천활동을 전개하는 중요한 플랫폼으로 되여 우리 학교의 광범한 사생들에게 학습, 교류, 실천의 기회를 마련해줄 것이다.”면서 ”향후 연학활동을 적극 전개해 광범한 사생들이 혁명선렬들의 영용한 사적과 숭고한 정신을 깊이 느끼고 중국혁명력사의 간고한 로정과 위대한 성과를 깊이있게 료해하며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 확고히 수립하고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위대한 사업에 적극 뛰여들도록 잘 인도할 것이다.”고 밝혔다.
전해연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