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연설 정신 깊이 학습 관철하여
현지 실정에 맞게 신질 생산력 발전시키고 산업발전 새 분야 새 경주로 힘써 개척해야
주당위 상무위원회 회의 소집

2024-03-18 03:50:28

15일,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주당위 서기인 호가복의 사회하에 주당위 상무위원회 회의가 소집되였다. 회의에서는 습근평 총서기가 전국 ‘두 회의’ 기간에 발표한 중요연설 정신을 전달, 학습하고 ‘2024년 연변주민생행동계획’, ‘연변주 농촌 주거환경 정돈향상을 깊이있게 추진하고 연길, 화룡, 룡정, 도문 전역을 솔선하여 아름다운 향촌으로 건설하는 실시방안’,‘연변주 중화민족공동체의식 확고히 수립 실외 분위기 조성 사업방안’을 심의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올해 전국 ‘두 회의’는 새 중국 창건 75돐을 맞이하고 ‘14.5’전망계획 목표, 임무를 실현하는 관건적인 해에 소집된 중요한 회의이다. 습근평 총서기가 전국 ‘두 회의’ 기간에 발표한 중요연설은 당과 국가의 사업발전에 관계되는 일련의 중대한 리론과 실천 문제를 깊이 해석하고 많은 중대한 새 론단, 전략적 새 포치와 실천의 새 요구를 제기하여 우리들이 새로운 로정에서 시대의 대세를 파악하고 사업좌표를 정확하게 찾으며 큰일과 중요한 일을 틀어쥐고 방법과 경로를 명확히 하는 데 근본적인 준칙을 제공해주었다. 각급 당위와 정부는 습근평 총서기가 전국 ‘두 회의’ 기간에 발표한 중요연설 정신을 학습과 관철하는 것을 20차 당대회와 당중앙 20기 2차 전원회의, 중앙경제사업회의 정신을 깊이 관철하는 것과 결부시키고 습근평 총서기가 동북, 길림성 및 연변 시찰시에 한 중요연설, 중요지시 정신을 학습, 관철하는 것과 결부시켜 일체화로 학습, 터득하고 일체화로 관철, 시달해 확고부동하게 습근평 총서기가 가리키는 방향을 따라 분발 전진해야 한다. ‘현지 실정에 맞게 신질 생산력을 발전시켜야 한다’는 중요론술을 깊이 리해하고 파악해야 한다. 연변발전의 단계적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새로운 과학기술혁명과 산업변혁의 발전대세를 단단히 틀어쥐며 천부적 자원, 산업토대와 비교우세에 립각하여 현지 실정에 맞게 돌파구를 정확히 찾고 착력점을 고정해야 한다. 전통산업의 승격, 신흥산업의 장대, 미래산업의 육성을 통일적으로 계획하여 추진하고 일련의 중대대상, 버팀목공정을 다그쳐 계획하고 배치해야 한다. 력량을 집중하여 총투자가 1000억원이 되는 ‘산수에너지축적삼협’공사를 실시하고 가택에너지축적전지, 태택리튬전지, 카이라이잉생물제약, 연길의료미용타운 등 중대대상을 다그쳐 건설해야 한다. 광산, 목제품, 방직의류 등 전통산업이 고급화, 지능화, 록색화 방향으로 발전하도록 추동하고 인삼, 광천수, 해산물 등 특색산업을 공고히 하고 발전시키며 다국전자상거래, 림업탄소흡수원 등 새로운 업종형태와 새로운 모델을 육성, 장대시키고 선진 제조업을 핵심으로 하는 현대화 산업체계를 힘써 구축해야 한다. ‘중국식 현대화 건설에 조력한다’는 공통한 목표를 깊이 리해하고 파악해야 한다. 중국식 현대화는 전체 인민의 공통한 사업이라는 것을 깊이 인식하고 인대와 정협 사업에 대한 당의 전면적인 령도를 한층 더 강화하며 전 과정의 인민민주를 실천하고 발전시켜야 한다. 인대와 정협 기관 자체건설을 강화하고 대표위원들이 직책리행 능력, 수준을 끊임없이 제고하도록 인도하며 전 주 중심사업을 둘러싸고 깊이있게 조사연구하고 적극적으로 건언헌책하며 여러 면의 지혜와 력량을 광범위하게 결집하여 연변의 진흥, 발전과 도약, 추월을 추동하는 강대한 합력을 형성해야 한다. ‘신흥분야의 전략 능력을 전면적으로 향상시키는’ 중대한 배치를 깊이 리해하고 파악해야 한다. 신흥분야의 전략 능력은 국가의 전략 체계와 능력의 중요한 구성부분으로서 우리 나라 경제와 사회의 고품질 발전과 관계되고 국가안전과 군사투쟁의 주동과 관계됨을 깊이 인식하고 확고부동하게 경제건설과 국방건설이라는 이 두가지 책임을 함께 짊어지고 국방과학기술 능력 건설, 중대한 기반시설 건설, 전민국방교육 등 중대한 임무를 힘껏 틀어쥐며 신흥분야의 전략 능력 건설을 착실하게 추진하여 국가 전략 능력의 최대화를 실현하는 데 조력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각급 당위와 정부는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발전사상을 확고히 수립하고 ‘2024년 연변주민생행동계획’의 배치에 따라 력량을 집중하여 대중이 느낄 수 있는 실제적인 일을 잘함으로써 민생사업이 더욱 ‘따뜻하고’ 더욱 ‘깊이있게’ 해야 한다. 사업책임을 다져야 한다. 사업조치를 세분화하고 보완하며 목표, 임무와 진도배치를 명확히 하고 임무를 층층이 분해하며 하나하나 책임을 시달하여 여러 민족 대중에게 한 약속을 제때에 질 높게 지키도록 확보해야 한다. 자금투입을 담보해야 한다. 국가와 성의 민생정책을 깊이 연구하고 정밀하게 접목하여 자금지원을 적극 쟁취하며 주, 현 2급 재정투입강도를 높여 예산하달, 자금지불, 정책현실화가 제대로 이루어지도록 보장해야 한다. 추적 감독지도를 강화해야 한다. 정기적인 배치, 감독지도검사, 추적 문효, 책임추궁, 문책 등 기제를 구축하고 건전히 하며 민생자금에 대한 감독관리를 강화하고 심계감독 강도를 높여 매 한푼이 전부 진정으로 인민에게 사용되도록 확보하며 좋은 일을 확실하게 하고 실제적인 일을 잘 처리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연길, 화룡, 룡정, 도문 전역을 솔선하여 아름다운 향촌으로 건설하는 것은 주당위 경제사업회의에서 내린 중대한 결책이며 우리가 절강의 ‘천만공정’ 경험을 학습, 운용하여 힘을 모아 아름다운 향촌을 건설하고 향촌진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는 중요한 조치이다. 각 현, 시와 각 관련 부문은 현지 실정에 맞게 각 촌의 기능위치 확정, 천부적 자연, 산업토대와 결부하여 마을의 발전방향과 건설임무를 분류하여 확정함으로써 농촌의 부동한 측면의 풍광미, 경치미와 인문미를 잘 보여주어야 한다. 요소보장을 강화해야 한다. 각종 특별자금을 적극 쟁취하고 재정, 금융과 사회력량의 다원화에 대한 투입 기제를 건전히 하며 사회자본이 아름다운 향촌 건설에 참여하도록 인도하고 격려하여 제반 건설임무가 실제적으로 실시되도록 확보해야 한다.

사업합력을 증강해야 한다. 주급에서 통일 계획하고 현, 시에서 주도하고 진촌에서 실행하는 사업기제를 구축해야 한다. 주아름다운향촌건설사업지도소조는 앞장서 총적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각 관련 부문은 각자의 직책을 다하고 긴밀히 협력해야 하며 각 현, 시 당위, 정부는 주체책임의 시달을 강화하여 아름다운 향촌 건설을 추진하는 강대한 합력을 형성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 확고히 수립하는 분위기 조성을 잘해야 한다. 은연중에 감화되게 하고 말없이 감화시키는 방식으로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 확고히 수립하는 선전이 대중의 일상생활에 융화되게 하는 것은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 확고히 수립하는 사업을 깊이있게 추동하고 여러 민족 대중들이 ‘다섯가지 인정’을 끊임없이 증강하도록 인도하는 데 특수한 중요한 의의가 있다. 각급 당위와 정부는 ‘연변주 중화민족공동체의식 확고히 수립 실외 분위기 조성 사업방안’의 포치요구에 따라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임무를 시달하여 하루빨리 실효를 거두도록 확보해야 한다. 선전지점을 정선해야 한다. 전체적으로 계획하고 중점을 두드러지게 하고 합리적으로 배치하는 원칙에 따라 전 주 교통중추, 거리광장, 공원유원, 상권호텔 등 인파가 밀집된 중점장소의 야외선전지점을 최적화하여 배치하고 선전지점을 증가하며 선전형식을 혁신하여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 더욱 유형적이고 효과적으로 수립하도록 추동해야 한다. 선전설계를 잘해야 한다. 각 선전지점의 부동한 특징과 결부하여 도시계획, 미학과 창의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 확고히 수립하고 여러 민족이 공유하는 중화문화기호 등 내용을 합리하게 융합시켜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 확고히 수립하는 농후한 분위기를 충분히 조성해야 할 뿐만 아니라 도시형상을 한층 더 미화하고 도시 함의를 제고해야 한다.

  현진국 기자


  •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주소:중국 길림성 연길시 신화가 2호 (中国 吉林省 延吉市 新华街 2号)

신고 및 련락 전화번호: 0433-2513100  |   Email: webmaster@iybrb.com

互联网新闻信息服务许可证编号:22120180019

吉ICP备09000490-2号 | Copyright © 2007-

吉公网安备 22240102000014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