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변 대지에서 대상건설의 고조가 일고 있다.
연길시 11개 건설중인 대상이 공사 진척을 다그치고 있다.
룡정시 각 부문의 ‘제1책임자’들이 분기와 월간 단위로 사업팀을 인솔해 외지에서 투자 유치, 기업 영입, 대상 락착에 나섰으며 현재 14개의 사슬 보완, 사슬 연장 대상이 정착되였다.
도문시는 ‘1개 중점 대상 1개 전담반’ 업무제도를 실시해 49개 중점대상에 업무전담반을 투입했다.
돈화시는 ‘중대대상 난관돌파의 해’ 활동을 통해 총투자액이 365억원에 달하는 90개 중대대상을 실속있게 추진하고 있다. 우세력량을 집중해 탑라하양수에너지축적, 가택제로탄소에너지저장전지, 오동중약조제과립 등 일련의 선도역할을 발휘할 수 있는 상징성 중대대상을 잘 틀어쥐고 있다. 특히 투자규모 확대, 발전의 질 및 효과 제고, 경쟁력 보강 등 주요차원에서 대상건설 수준을 높여 대상 착공률, 년간 투자 완수률이 100%를 실현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주발전및개혁위원회에서 알아본 데 따르면 올해 성급 심사시스템에 포함된 우리 주의 투자액 5000만원 이상 중점대상은 260개인데 총투자액은 1347.8억원이고 년간계획 투자액은 284.8억원에 달한다. 그중 신규 착공 예정인 대상은 121개이고 총투자액은 814억원이며 년간 계획투자액은 181억원이다. 지속건설 대상은 139개이며 총투자액은 533.8억원, 년간 계획투자액은 103.8억원이다. 중점대상의 연구, 계획, 도입, 실시에 정력을 집중하고 대상 지지 능력을 부단히 제고하기 위해 ‘지도자 도급’, ‘집중착공’, ‘쌍백 난관돌파’ 등 계렬활동을 조직, 실시하고 총력을 다해 병목현상을 타파하고 보장을 강화하고 봉사를 최적화하며 대상건설 진척을 다그쳐 대상의 조기준공, 조기조업, 조기효과 달성을 확보함으로써 고품질의 대상건설로 연변경제의 고품질 발전을 추동하게 된다.
‘지면상’에서 ‘지상’에 이르기까지 대상건설 대회전이 전 주 각 현, 시에서 동시에 시작되였다.
지속건설 대상 면에서 겨울철에 조업을 중지하지 않는 대상 및 봄철에 집중적으로 작업을 재개하는 대상의 건설 진척을 다그쳐 대상건설의 질과 효과, 속도를 높이도록 힘쓴다. 신축 대상 면에서 앞당겨 계획하고 대상 설정 심사비준 절차를 가속화하며 신축 대상의 조기 착지, 조기 착공, 조기 입고를 적극 추진해 지속적인 투자액을 발생시킴으로써 새해 시작 즉시 결전, 시작 즉시 가속화의 자세로 고정자산 투자의 효과적인 성장을 힘써 견인한다.
도시에서 농촌에 이르기까지 시간과 경주하는 분투의 발자취가 또렷하다.
연변주만륭의료재활중심 대상은 건설 마감단계에 들어섰으며 올해 5월에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대상 책임자 채춘봉의 소개에 의하면 이 대상에는 양로 침대 1000개, 양로 아빠트 120가구가 포함되며 사용에 투입되면 ‘의료+양로’를 핵심으로 로인들에게 전문진료와 간호지원을 제공하고 다발병에 따라 구획을 나누어 전문팀을 배치해 진료, 관리함으로써 연길시 및 주변지역의 사회화 양로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다.
3만여평방메터에 달하는 훈춘동방환락섬 수상세계 대상은 마지막 설비 안전점검 단계에 들어섰으며 공연진에 대한 훈련과 리허설을 진행하고 있다.
부지 면적이 2600평방메터에 달하는 왕청길림유특생물기술유한회사의 식품 연질캡슐 생산 대상은 현재 주체 공사를 끝내고 실내 장식과 설비 설치중이며 올해 5월에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 대상이 정상 운행되면 년간 생산액이 5000만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연길관당온천호텔 대상은 주체건설이 완료되고 내부 인테리어중이다. 총투자액이 5.95억원, 총면적이 5.6만평방메터에 달하는 이 대상은 다양한 객실 228개, 10개의 가족 스위트룸과 5개의 단독 정원 객실이 있으며 온천, 음식, 객실, 회의, 오락 기능을 통합한 원스톱 휴양쎈터로 올해 5월에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총 1억원이 투입된 돈화 목단강 홍수방지 취약부분 정비공사 대상은 음력 정월 초아흐레에 공사를 재개했다. 주요 건설 내용은 목단강 간류 호안용 제방, 소석하 도시구간 회수제방 보강, G302 국도 양수장 및 목단강 도시구간 령오교 조절 땜-로강교 하도정비 등 공사로 호안용 제방 2.4킬로메터 신축, 회수제방 3.5킬로메터 보강, 4.45킬로메터 하도정비 등이 포함되며 전체 대상은 올해 6월에 완공할 계획이다.
총투자액이 2.18억원에 달하는 안도경삼당건강식품, 천제방펩타이드면역글로블린, 중지와인가공, 복흠우 송이버섯 계렬 제품 이개축 등 4개 대상은 상반기에 착공할 계획이다.
총투자액이 7.3억원인 연길고신구세포산업단지의 기반시설 건설 대상은 현재 주체시공과 내부 인테리어 공사를 완수하고 설비구매 작업중이다.
총투자액이 2.5억원인 연길시단층집개조 B24 대상은 현재 단지 배관망 공사와 실내 인테리어 공사를 이미 완수했다.
총투자액이 5.87억원에 달하는 안도덕일특색농산물 1차, 2차, 3차 산업 융합, 의류산업단지 건설 등 2개의 지속건설 대상은 년말까지 준공해 생산에 투입될 예정이다.
1.4분기 우리 주 전역에서 투자액 5000만원 이상 대상 80여개를 실시해 고정자산투자가 동기 대비 15% 정도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현재 전 주는 전기심사비준, 요소보장 등 사업을 알뜰히 잘하고 봄철 대상 착공을 잘 틀어쥐며 특정채무대상을 서둘러 기획하는 등 대상건설의 속도 제고, 능률 향상에 공들이고 있다. 특히 돈화탑라하, 왕청 전하, 화룡 와룡호, 안도 대사하 등 양수에너지저장발전소대상을 다그쳐 추진하고 돈화가택신에너지풍력발전, 도문태택륙불화린산리튬, 돈화흑연도가니 등 대상이 조속히 착공하고 조속한 시일내에 생산에 투입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소옥민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