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룡시에서 1.4분기 지역생산총액 8% 성장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확한 봉사로 기업의 생산력을 방출시키고 있다. ‘한개 기업에 한가지 조치’ 정밀봉사기제를 통해 천지광업, 위량광업 등 선두기업의 생산요소 수요를 중점적으로 보장하고 길상, 군상 등 기업의 규모이상 기업 납입을 추동하고 있다. 기업과 소비자 련결 활동을 조직하여 룡흠약업 제품이 국가 목록에 진입하도록 돕고 ‘함께 기업에 리익 도모’ 봉사에 의탁하여 기업의 고용, 융자난을 해결하고 공업 생산력의 고능률 방출을 확보하고 있다. 1.4분기 규모이상 공업의 총생산액은 8.5억원으로 전해 동기 대비 9%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중대대상 배치를 다그치고 투자를 확대하여 성장을 보장하고 있다. 룡왕산건강양생호텔 등 6개 겨울시공대상 건설을 다그치고 1.4분기 35개 신규 착공 대상의 수속 완성률이 80%를 초과하도록 추동했다. 국가특별채권, 초장기국채 등 정책향도를 둘러싸고 100개 이상의 비축대상을 계획하고 양수에너지저장발전소, 신화룡몰리브덴광산, 화룡-남평구간(G611)도로 등 중대대상의 전 단계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했다. 1.4분기에 3.3억원의 고정자산투자를 완수하여 8% 증가률을 달성할 계획이다.
다원적인 활동으로 활력을 불러일으키고 소비 잠재력을 발굴하여 업그레이드를 촉진하고 있다. ‘화룡에서 만나는 혜택·설맞이 상품 장터’ 활동을 통해 상가, 료식 등 분야에 100만원의 소비쿠폰을 투입했으며 반제률이 90%를 초과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자동차, 가전제품 ‘이구환신’ 정책을 모색하고 1~2개 기업이 성급 보조범위에 포함되도록 추진하여 소비시장의 잠재력을 한층 더 활성화했다. 1.4분기에 한도액이상 사회소비품 소매총액 0.97억원, 동기 대비 10% 성장을 실현할 계획이다.
특색양식업의 발전을 다그치고 농업 근간을 튼튼히 하고 있다. 1.4분기에 동기 대비 16.62% 증가한 1.3만마리의 고기소, 동기 대비 11.23% 증가한 1.8만마리 돼지를 출하하고 홍기하 등 3개 1000마리 고기소 사육기지를 건설할 계획이다. 시설농업재배면적이 240무에 달하여 3% 늘어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전체 사슬 봉사로 발전에 힘을 싣고 요소를 집중시켜 보장을 개선하고 있다. ‘주간 배치, 월간 통보’ 책임 기제를 건립하여 정책, 대상, 자금, 서비스가 협동하여 힘을 발휘하도록 추진하고 있다. 용지 심사비준을 최적화하고 중대대상 수요를 우선적으로 보장했다. ‘재배 e대출’ 금융봉사를 실시하여 봄갈이 준비 대출 1억원을 방출하고 남평, 고성리 통상구의 스마트화 개조를 추진하여 통관시간을 30% 이상 단축했다. 장동휘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