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중앙 1호 문건과 2024년 중앙농촌사업회의 정신을 관철, 실시하고 향촌인재대오 건설을 강화하기 위해 농업농촌부 판공청은 얼마 전 ‘2025년 자질 높은 농민 육성사업을 잘할 데 관한 통지’를 인쇄, 발부했다.
2025년 자질 높은 농민 육성사업은 수요의 지향, 품질의 우선, 실효의 특출을 견지하고 층차별 실시, 급별 관리, 육성과 사용의 결합을 견지하며 프로젝트화의 방식에 따라 자질 높은 농민 육성프로젝트를 조직, 실시하여 농민들의 기술기능 수준, 산업발전 능력과 종합자질소양을 제고시키고 량식안전의 수호자, 산업발전의 선도자와 향촌진흥의 주력군을 힘써 육성하여 향촌의 전면 진흥을 추진하고 농업강국을 건설하는 데 튼튼한 인재보장을 제공하게 된다.
2025년 자질 높은 농민 육성계획은 량곡과 식용유 및 중요한 농산물의 생산경영주체 향상 프로젝트, 신산업과 신업태 선도자 육성 프로젝트, 문명한 향풍 건설 자질소양 향상 프로젝트의 실시를 중점적으로 지지한다. 그중 업종의 시급한 수요, 인재양성의 취약점, 산업발전의 문제점과 난점 등에 비추어 어선 선주, 선장의 안전생산 양성, 농기계조작인원의 기능 향상 양성, 신형 농업경영주체의 디지털화 기능 응용능력 향상 양성, 향토문화 능력자 양성 등 전문양성반을 개최한다.
통지는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각급 농업농촌부문은 고도로 중시하고 알심 들여 조직하며 락착을 잘 틀어쥐면서 본 지역의 자질 높은 농민 육성계획의 조직, 실시 사업을 착실히 잘하고 육성의 질적 효과를 확실히 보장하며 농민교육 양성사업의 새로운 단계로의 매진을 추동해야 한다.
농민일보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