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국경간 상호 련결·산업 공생’을 주제로 제5회 중국 신전자상거래대회 산업사슬 접목 전시 행사가 연길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중국인터넷사회조직련합회 디지털경제전문위원회, 길림성상무청, 주상무국이 련합으로 주최하고 계적지주주식유한회사가 주관했다. 중국인터넷사회조직련합회, 길림성상무청 책임자들이 행사에 참석하고 축사를 했다. 정부 관련 부문, 전자상거래 플랫폼, 산업사슬 기업, MCN 기구 및 유명 인터넷 방송 진행자 등 150여명의 대표가 행사에 참석하여 국제전자상거래 발전의 새로운 기회를 탐구하고 산업 협동의 새로운 생태를 함께 구축했다.
회의에서 연길시상무국 책임자는 연길국제전자상거래 종합시험구의 독특한 우세를 소개하고 심수시 룡화구 투자보급및기업서비스쎈터 책임자가 경영환경에 대해 중점적으로 소개했으며 여러 업계 대표들이 국제전자상거래 실천 사례와 결합하여 주제공유를 진행했다. ‘국산품 브랜드 육성 경로 탐색’ 원탁회의에서 래빈들은 문화관광 디자인, 예술로 에너지 부여, 국제 IP 운영 등 각도에서 조언을 내놓았다.
행사는 또 ‘인민우선·지방의 좋은 물건(좋은 경치)에 에너지 부여 계획’, ‘길림성 국제전자상거래 산업벨트 지도’ 등 중요한 성과를 발표했다. 국제전자상거래 1210 공역 플랫폼 서비스 창고 현판식을 거행하여 국제전자상거래 발전에 새로운 원동력을 불어넣었다.
활동은 주제 공유, 성과 발표, 지역 련결 등 세션으로 정부와 기업 협동, 지역간 협력의 고능률 플랫폼을 구축했다. 회의에 참석한 대표들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산업사슬의 협동을 심화하고 ‘생산, 판매, 서비스’ 전체 사슬의 융합을 추진하여 국제전자상거래의 고품질 발전에 공동으로 조력하겠다고 밝혔다. 우택강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