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상반기 훈춘종합보세구의 수출입무역액이 55.8억원에 달하여 동기 대비 63.5% 성장했다. 올 들어 훈춘종합보세구는 다국전자상거래 질적 향상, 혁신업태 발전, 기업봉사 최적화 등 면에 힘을 기울여 외향형 경제의 안정적 성장을 이끌며 구역의 대외개방에 강력한 동력을 주입했다.
훈춘시의 대외개방 확대와 외향형 경제 발전수준 향상을 위한 창구인 훈춘종합보세구는 정책중첩 우세를 충분히 발휘하고 ‘유대외진출’과 ‘유치 전략’을 꾸준히 결부시켰다. 선후하여 발달지역과 주변국가에서 다국전자상거래, 보세 보수, 대종상품무역 등 산업에 대한 투자유치활동을 전개하고 항주진림인터넷기술유한회사, 위해신화국제무역, 북경경흠과학기술, 광주공항보세구 화두세계자동기어박스 등 여러 기업들과 협력 의향을 초보적으로 달성했다. 동시에 Ozon플랫폼가동대회, 심수WB플랫폼가동대회, 제5회 신전자상거래대회 등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전시회 플랫폼을 리용하여 훈춘의 다국전자상거래 산업을 홍보함으로써 훈춘종합보세구의 지속적인 발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
산업승격을 추동하기 위해 훈춘종합보세구는 ‘대상 우선’ 리념을 확고히 수립하고 자신의 우세를 발휘하여 총투자가 3.3억원에 달하는 6개의 중점대상을 실시했다. 그중 삼해어구 생산 가공, 김 생산 가공 등 대상이 주체건물 건설, 생산작업장 개조 등 작업을 마쳤고 훈춘흥룡무역유한회사 랭동창고 대상은 생산작업장을 건설하고 있는데 올해말에 완공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올해 상반기 훈춘시 다국전자상거래 무역액은 42.2억원에 달했고 동기 대비 55.1% 증가했다. 훈춘종합보세구는 대 로씨야 다국전자상거래 물류 우세를 충분히 리용하고 업태를 혁신하며 발전을 도모함으로써 무역액 성장을 강력하게 이끌었다. 대 로씨야 다국전자상거래 물류저장집산중심을 구축하고 ‘다국전자상거래+변경창고’ 수출모식을 혁신적으로 조성하여 플랫폼 판매자들이 변경창고에 보세상품을 비축하도록 흡인했다. 동북3성에서 최초로 다국전자상거래 ‘1210’ 보세수출업무를 개통하여 집중 수출입신고 126건, 수출입 화물 24만여개, 무역액 1.15억원을 달성했다. 보세물류할당중심의 보세 저장, 할당, 장소 등 우세를 충분히 리용하여 ‘5034’ 보세물류 반출 업무를 혁신적으로 전개했고 현재까지 보세물류할당중심은 연 1만종의 보세상품을 비축하고 있으며 그 가치는 10억원을 돌파했다.
또한 훈춘종합보세구는 세관총서의 업그레이드 개조 요구에 따라 보조시스템 하드웨어 부대설비 업드레이드 개조를 완성하고 정보화 관리 수준과 전반 감독관리 능률을 전면적으로 제고하여 쾌속적인 통관을 실현하고 구역내 기업의 물류비용을 낮춤으로써 기업들을 위해 보다 편리하고 고능률적인 봉사를 제공하게 되였다.
상항파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