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연길고신개발구에 위치한 골프존커시안(연변)도시골프장이 정식 사용에 투입됐다.
골프장에 들어서니 느긋하게 골프를 즐기는 애호가들과 이튿날의 2025년 중국실내골프오픈경기 및 골프존중국경기 결승경기를 준비하는 선수들의 모습을 심심찮게 볼 수 있었다.
료해한 데 따르면 골프존커시안(연변)도시골프장의 면적은 3.2만평방메터이고 18개 홀로 구성되였으며 코스가 실외 경기장과 일치하고 전반전 9홀과 후반전 9홀로 나뉘며 모든 홀은 실내 골프 시뮬레이터와 인공그린 등 실제 경기장으로 조성되였다.
골프존중국 리사장 박성봉은 “도시골프장의 가장 큰 특점은 수십만평방메터의 전통 골프장을 3만평방메터가량의 실내 골프장으로 축소해 골프 애호가들은 쾌적한 환경에서 더욱 편리하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면서 “디지털 골프라는 혁신적인 매체를 통해 대중들에게 편리하고 량질의 스포츠 경험을 제공하고 건강하면서도 긍정적인 생활리념을 전달해 골프가 디지털 시대에 더 큰 문화적 가치와 상업적 가치를 발휘하고 사회 문명의 진보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관계자에 따르면 골프존커시안(연변)도시골프장의 운영은 해당 지역에서 스포츠산업을 혁신하고 발전시킴에 있어서 중요한 실천으로 손꼽힌다. 그리고 전통 골프 운동의 장소 한계를 극복하고 세련된 스포츠 경험을 도시 생활에 융합시켜 대중과 관광객들에게 스포츠, 레저, 교류를 아우르는 새로운 고품질 공간을 제공하게 된다. 그리고 애호가들의 문화 체육 산업의 융합발전을 촉진하는 데 긍정적 의미가 있고 연길의 고품질 발전에 힘을 싣게 되며 연길 스포츠 레저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르게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전정림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