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내 전문가 정책 해설
16일부터 17일까지 2025년 의약산업 고품질 발전 정책법규 전문양성행사가 연길시에서 있었다.
성중소기업발전촉진봉사중심에서 주최한 이 활동은 건강중국 전략을 시달하는 구체적인 조치로서 정책해독을 수단으로 우리 주 의약기업이 업종방향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발전곤경을 해결해 당지 의약건강산업의 고품질 발전에 동력에너지를 주입하도록 조력하는 것을 취지로 삼았다.
활동은 성당위 성정부의 ‘의약강성 건설을 가속화해 의약건강산업의 고품질 발전을 촉진할 데 관한 실시의견’의 요구를 긴밀히 둘러싸고 주당위 12기 9차 전원회의 정신을 깊이있게 련결하며 ‘10대 산업군집’ 구축 목표에 초점을 맞추고 여러가지 우대정책을 산업발전의 실효로 전환시켰다. 이와 동시에 국가공업정보화부 등 18개 부문의 “2024년 ‘함께 기업 조력’ 중소기업과 령세기업 봉사행동을 전개할 데 관한 통지”포치에 좇아 중소기업 특색봉사 브랜드를 일층 보완하고 의약기업에서 정책을 학습하며 규정에 알맞게 승격할 수 있는 전문 플랫폼을 구축했다.
양성반에서는 의약기업의 실제수요에 초점을 맞추고 전문가들을 초청해 핵심의제를 둘러싸고 수업을 전개했다. 전문가들은 이미 출시된 약품약학 중등 변경 등록기술, 생산장소 변경기술 요점을 중점적으로 해석하고 《중국약전》 미생물 관련 문제, 중성약과 화학약품검사 및 기기에 자주 나타나는 난제를 설명했으며 ‘약품생산품질관리규범’을 체계적으로 해독해 양성반 참가자들의 정책리해 능력과 기업의 규정준수 운영수준을 향상시켰다.
활동에는 성중소기업발전촉진봉사중심, 주공업정보화국, 성약품감독국 연변검사분국 등 부문 및 전 주 의약공업 분야 생산기업의 관련 책임자들이 참가했다.
한옥란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