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림성지방금융협회에서 주최한 지역지방금융협회좌담회가 일전 연길에서 펼쳐졌다. 이번 좌담회에는 길림, 복건, 신강, 하남, 섬서 등 5개 성(자치구) 및 하문, 대련, 서안 등 3개 시의 지방금융협회, 담보소액대출협회 대표들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지방금융업계 발전, 협회 운영 혁신, 감독관리 능률 제고, 구역간 협동 협력 등 핵심적인 의제를 둘러싸고 깊이있게 교류했다. 이번 좌담회는 업태 다원화 배경에서 협회의 지속적인 발전이 직면한 공동성 문제를 해결하고 업계의 고품질 발전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취지를 두었다.
회의에서 길림성지방금융협회 대표가 먼저 협회의 사업 성과를 보고했다. 이어 각지 협회 대표들이 현지 실천과 결부하여 경험을 공유했다. 하문시 지방금융협회 대표는 협회가 자률규범, 회원봉사, 감독관리지원, 분쟁조정 등 면에서 축적한 경험을 상세히 소개했다. 서안시 지방금융협회 대표는 ‘한개 협회, 한개 중재원, 한개 중심’이란 독특한 모식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협회는 ‘협회+금융중재원+조정중심’ 련동기제를 활용하여 위험 해결, 분쟁 조정 등 분야에서 선두적인 실천성과를 취득했다. 대련시 지방금융협회 대표는 대련 지방금융업계의 발전 현황과 협회가 전문가데이터베이스 설립, 구역간 협력, 당건설로 업계 인솔 등 사업에 관한 성공 경험을 공유했다. 전국 최초의 성급 지방금융협회인 복건성지방금융협회 대표는 회원 봉사 착지, 선전 사업 전개, 업무 확장 혁신 등 여러 면의 실천경험을 소개했다. 신강생산건설병퇀 지방금융조직협회 대표는 병퇀 금융정보 플랫폼의 특색과 운영방식을 소개하고 구역 협동발전 플랫폼과 업계일군 자질 인증에 대한 구상도 제시했다. 섬서성 중소기업 신용담보협회 대표는 공급사슬 금융담보 혁신 업무 협동 시스템의 응용과 실천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하남성 자금조달담보업계협회 대표는 중국사법 빅데이터 정보 접속, 스마트 법률 봉사, 회원 차별화 봉사, 중부담보련맹 등을 둘러싸고 소개했다.
교류, 토론 절차에서 대표들은 지방금융협회들이 발전과정에 마주치는 문제에 초점을 맞추어 의견과 사로를 교류했다. 이들은 이번 좌담회를 계기로 각 성, 구, 시 지방금융협회간의 교류와 협력을 지속적으로 심화하고 지방금융협회가 규범 속에서 혁신하고 혁신 속에서 발전하도록 추동함으로써 구역 경제의 고품질 발전을 위해 보다 큰 ‘협회의 힘’을 기여할 방침이라고 입을 모았다.
소옥민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