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부터 8월까지 연변주는 1.92억원의 생태환경전문자금을 쟁취하여 구역내 대기, 수질, 토양 등의 오염 예방과 농촌 환경 정비를 위해 견고한 자금 보장을 마련했다.
◆정책 방향과 접목해 대상 계획
전담자를 배치하여 국가, 성급 생태환경 분야의 정책문건과 자금투입 방향을 추적하고 연변주의 ‘제14차 5개년 계획’생태환경보호 계획 및 년간 중점사업과 결부, 대기오염 련합 정비, 수질 표준 미달 수역 치리, 토양위험 관리통제, 농촌 생활쓰레기 처리 등 민생 관심 분야에 초점을 맞춰 ‘정책 해석─수요 정리─대상 계획’ 사업 기제를 세웠다. 대상계획주제회의 개최, 현역 생태문제 현장 조사연구 등 방식을 통해 대상과 정책의 적합도를 강화하여 계획 대상이 상급 자금 지지 방향에 부합되도록 보장하고 현지의 생태환경 난제를 해결할 수 있게 했다. 올해 대기, 수질, 토양 등의 오염 예방과 농촌환경정비류 대상 10여개를 중점적으로 추진했다.
◆신고 대상의 질 엄격하게 점검
업무 골간을 조직하여 신고 예정 대상에 대해 사전 현장 조사를 진행하고 대상 건설 지점, 건설 내용, 투자 추산 등 기본 정보를 확인하는 동시에 환경영향평가기술단위와 련합하여 ‘점대점’으로 대상건설단위가 환경영향평가문건을 작성하는 데 지도를 제공하고 오염방지기술방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중앙, 성급 생태환경자금 대상 데이터베이스 진입 표준과 평가심사 론증 요구와 엄격하게 대조하여 대상마다 신고재료를 심사하고 대상의 실행 가능성, 자금 사용 효익, 생태 효익 등 면에서 엄밀히 점검했으며 재료가 불완전한 대상에 대해 즉시 수정 의견을 제출하고 조건에 부합되는 대상은 즉시 대상 데이터베이스에 포함되도록 보장했다. 올해 17개의 대상을 중앙, 성급 생태환경자금 대상 데이터베이스에 성공적으로 포함시켰다.
◆소통과 대상 조률 강화
성생태환경청, 성재정청과의 상시화 소통 기제를 구축하고 전담자가 매달 상급 부문과 련계하여 적시에 정책 조정 동태, 자금 분배 절주, 신고 주의사항 등을 파악하게 함으로써 생태환경정비 수요를 적극적으로 보고하여 더 많은 정책 지원을 쟁취했다. 이미 신고한 대상에 대해 ‘주간 조률’을 시행하고 대상 평가심사 진행 상황을 추적하여 평가심사 과정에서 발견한 문제를 신속히 조정, 해결했다. 동시에 대상 자체 점검을 정기적으로 전개해 건설중인 대상의 공사 진도, 자금 사용의 합법성을 중점적으로 검사하고 토지 징용과 건물 철거, 설비 구매 등 고리에서 발생한 곤난을 제때에 해결함으로써 대상 건설의 실제 효과로 자금 쟁취 성공률을 끌어올렸다.
1월부터 8월까지 쟁취한 1.92억원의 자금중 1.86억원이 중앙 생태환경전문자금이며 구체적으로 농촌생활오수정비류 대상에 1.13억원, 대기오염방지류 대상에 0.4억원, 수질오염방지류 대상에 0.39억원을 투자했다.
길림성인민정부넷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