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절강성 호주시에서 있은 2025년 ‘아름다운 병원’ 건설 경험교류 활동에서 연변대학부속병원(연변병원) 사례가 국가급 ‘아름다운 병원’ 혁신실천 사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아름다운 병원’ 건설 경험교류 활동은 국가위생건강위원회 인구문화및기층건강중심에서 주최하고 중국위생건강 사상정치촉진회 지원하고 호주시중심병원, 호주시의학회 병원관리학 분회 주관하에 펼쳐졌다.
‘아름다운 병원’ 사례 모집은 그 범위가 매우 넓고 참여도가 높았는데 전국 29개 성(자치구, 직할시) 및 신강생산건설병퇀 등 100여개 단위들이 참가했다. 엄격한 선택과 전문적인 평의 끝에 164개 사례가 최종 ‘아름다운 병원’ 혁신실천 사례로 평가받았다.
최근년간 연변병원에서는 ‘환자를 중심’으로 하는 리념을 견지하고 ‘아름다움’의 내포를 병원 건설의 여러 사업에 깊이 융합시켰다. 병원에서는 당건설로 업무 발전을 인솔하고 의료기술 수준을 끌어올리며 의료봉사 절차를 개선함과 아울러 생태적이고 아름다운 진료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힘썼다. 깨끗하고 널직한 진료공간, 곳곳에 적절하게 배치된 록색경관, 아늑하고 간편한 봉사시설 등은 환자들로 하여금 병을 보이는 가운데서 자연의 아름다움과 인문적인 배려를 느낄 수 있게 했다.
연변병원 관련 책임자는 “이 영예는 그간의 노력에 대한 긍정이자 앞으로 나아가는 동력”이라면서 “이번 평가를 새로운 시작점으로 삼아 ‘정성을 다해 건강을 수호’하는 핵심가치를 지키며 ‘아름다운 병원’ 건설 목표를 더 깊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춘연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