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인재가 심수에 안착할 때의 뒤근심을 없애기 위해 심수시는 일전에 ‘청년인재의 심수 발전 지원 보장을 강화할 데 관한 약간의 조치’를 발표했다. 이 조치는 ‘한개 침대’에서 ‘한개 방’에 이르는 주거 보장과 ‘책상 하나’에서 ‘사무실 하나’에 이르는 창업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청년인재의 성장을 전방위적이고 장기적으로 지원한다. 해당 조치는 2026년 1월 1일부터 시행된다.
주거 문제에 대해 정책은 다층차, 선택 가능한 주거보장 방안을 제공한다. 이미 취업 또는 창업하여 청년인재로 인정받은 군체가 스스로 시장에서 임대를 선택할 경우, 매월 1250원(납세 후 1000원)의 안거보조금을 신청할 수 있으며 최장 24개월간 지급된다. 또한 정부가 제공하는 과도기 주택임대를 신청할 수 있고 임대료는 시장 참고 임대료의 약 60% 수준이며 최대 3년간 혜택 임대기간을 적용받을 수 있다. 아직 직장을 찾지 못한 올해 졸업생은 ‘심몽양범(深梦扬帆)’, ‘청년역참(青年驿站)’ 등 대상을 통해 최장 15일간의 무료 단기숙소를 신청할 수 있다.
자격을 갖춘 청년 개인 창업자는 10평방메터 이하, 6개월간 임대료 면제의 창업공간을 신청할 수 있다. 팀(최소 2명 이상의 청년인재)을 구성하여 창업하는 경우, 50평방메터 이하, 1년간 임대료 면제의 창업공간을 신청할 수 있다. 면제기간 종료 후, 혜택 임대료로 계속 임대할 수 있다.
이외에도 창업지원 정책은 다음과 같다. 초창기 기업은 최대 3만원의 창업 관련 고용 보조금, 년간 최대 7800원이며 최장기간이 3년인 장소 임대료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곤붕 청년 혁신, 창업 대상에 부합하는 경우, 최대 100만원의 연구개발 지원금을 누릴 수 있다. 해외 류학후 귀국한 청년인재는 최대 100만원의 창업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다.
중국청년보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