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을 심층적이고 체계적으로 학습해
연변의 진흥발전을 추동하는 데 튼튼한 정치적 인솔과 보장을 제공해야
주당위 상무위원회 회의 소집

2023-04-10 09:02:35

7일,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주당위 서기인 호가복이 주당위 상무위원회 회의를 소집, 사회했다. 회의에서는 3월 30일 중앙정치국 회의 정신, 습근평 총서기가 중앙정치국 제4차 집단학습시에 한 중요연설 정신, 습근평 총서기가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 학습, 관철 주제교양 사업회의에서 한 중요연설 정신, 습근평 총서기가 수도 의무식수활동에 참가했을 때 한 중요연설 정신, 전국순시사업회의 및 20기 중앙 제1라운드 순시동원포치회의 정신을 전달, 학습하고 “‘네가지 감독, 한가지 촉진’ 전문행동을 전개할 데 관한 방안”을 심의하고 주공회 제13차 대표대회 준비상황에 관한 회보를 청취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전당적으로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 학습, 관철 주제교양을 깊이 전개하는 것은 당중앙이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면 관철하고 전당 동지를 동원해 당의 중심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내린 중대한 포치이며 새시대 당건설을 깊이 추진하는 새로운 위대한 공사의 중대한 포치이다. 습근평 총서기가 발표한 중요연설은 주제교양을 전개하는 중대한 의의를 깊이 서술하고 주제교양의 총적 요구, 목표임무와 중점조치를 깊이 천명했으며 주제교양을 전개하는 데 대해 동원포치를 내렸는바 이는 매우 강한 정치성, 사상성, 목표성과 지도성을 갖고 있어 우리가 주제교양을 잘 틀어쥐는 데 근본지침을 제공했다. 전 주 각급 당위(당조)는 사상과 행동을 당중앙의 결책, 포치에 통일시켜야 한다. 주제교양을 착실히 전개하는 것을 ‘두가지 확립‘을 확고히 옹호하고 ‘두가지 수호‘의 실제행동을 견결히 실행하며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으로 꾸준하게 마음을 응집하고 더욱 자각적으로 사상, 정치, 행동 면에서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과 고도의 일치성을 유지해야 한다. 주제교양 임무, 요구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사상을 학습하고 당성을 강화하고 실천을 중요시하고 새로운 공적을 세워야 한다’는 총적 요구를 시종일관 관통시키는 것을 견지하고 학습, 사고, 활용을 관통시키고 지식, 신념, 행동을 통일시키는 것을 견지해야 한다. 마음을 응집해 근본을 다지고 품격을 련마해 충성을 강화하고 착실하게 일해 발전을 촉진하고 취지를 실천해 인민에게 복을 마련하고 청렴결백하게 사업해 새로운 기풍을 수립하는 목표를 둘러싸고 리론학습, 조사연구, 발전추동과 검사, 정돈을 련계시키며 리론학습 강화로 발전실천을 지도하고 조사연구 심화로 발전난제를 해결하며 고품질 발전을 추동하는 새로운 성과로 주제교양 성과를 검증해야 한다. 주제교양을 정밀하게 조직, 전개해야 한다. 주제교양을 잘 틀어쥐는 것을 중요한 정치적 임무로 간주하고 성당위의 통일적 요구에 따라 높은 표준으로 사업방안을 제정하고 주제교양활동을 적시적으로 가동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각급 당위와 정부는 습근평 생태문명사상을 깊이 학습, 관철하고 록수청산은 금산은산이라는 리념을 확고히 수립하며 가장 엄격한 생태환경 보호 제도를 시달하고 오염물퇴치 난관공략전을 꾸준히 잘 치르고 식수조림과 국토록화 행동을 착실히 전개하며 더욱 높은 수준의 아름다운 연변을 힘써 건설해야 한다. 전민 의무식수 조직 방식을 부단히 혁신하고 ‘연길 록화 미화’ 행동과 결부해 각급 지도간부의 의무식수 활동을 잘 조직하고 대중들이 의무식수에 참여하는 경로를 넓히며 전 주 수림 피복률과 록화 피복률을 부단히 향상시켜야 한다. 선전교양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록색을 심고 록색을 보호하고 자연을 사랑하는 전통미덕을 크게 고양하며 록색을 사랑하고 록색을 심고 록색을 보호하는 사회 기풍을 적극 창도하며 자연환경을 보호하고 생태건설을 강화하는 강대한 합력을 응집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각급 당위(당조) 특히는 주당위 순찰기구는 순시사업에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론술을 깊이 학습 관철하고 전국 순시사업회의 및 20기 중앙 제1라운드 순시동원포치회의 정신을 참답게 시달하며 전 주 순찰사업의 고품질 발전을 착실히 추동해야 한다. 정치순찰을 힘써 심화하고 과학적으로 설계를 계획하고 매 라운드 순찰을 정밀하게 조직, 전개하고 경영환경 전문순찰과 흑토지 보호리용 전문순찰을 잘 조직, 전개하며 순찰사업이 일층 확장되고 전문화되며 아래로 연장되도록 추동해야 한다. 리검 역할을 더욱 잘 발휘해 중점인원, 중점사건, 중점문제를 예의주시하고 권력과 자원이 집중된 중점분야를 잘 감시해 규률, 법률 위반 문제를 깊이 찾아내며 리검이 높이 걸려있고 진섭이 상존하게 해야 한다. ‘후반부 사업’을 착실하게 잘하고 성당위의 관행 순시에 적극 배합하며 순시순찰 문제 시정과 성과 활용을 강화하고 감독, 시정, 치리의 유기적 관통을 추동하며 치리체계와 치리능력 현대화 수준을 부단히 향상시켜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각급 규률검사감찰기관은 ‘네가지 감독, 한가지 촉진’ 전문행동을 수단으로 하여 봉사보장발전의 접속점과 착력점을 일층 정확하고 실제적으로 찾고 당의 결책을 어디에까지 포치하면 감독검사가 어디에까지 따라가게 하며 제반 사업이 편향되지 않고 변통되지 않으며 변형되지 않도록 확보해야 한다. 중점 임무 시달이 완만하고 간부작풍이 ‘평범하고 게으르고 느슨한’ 등 문제를 예의주시하여 표적감독, 정밀감독을 실시하고 제때에 두드러진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며 유력한 감독으로 주당위 결책의 착지 시달을 보장해야 한다.  ‘네가지 감독, 한가지 촉진’ 전문행동 중점임무를 둘러싸고 임무 목록을 세우고 대상화 관리를 실행하며 전 주 경제, 사회 발전 과정의 난점, 막힌 점과 통점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힘써 추동하고 일련의 효과적인 경험방법을 형성하여 더욱 많은 제도 성과와 더욱 큰 치리 성과를 거두도록 노력해야 한다. 현진국 기자


  •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주소:중국 길림성 연길시 신화가 2호 (中国 吉林省 延吉市 新华街 2号)

신고 및 련락 전화번호: 0433-2513100  |   Email: webmaster@iybrb.com

互联网新闻信息服务许可证编号:22120180019

吉ICP备09000490-2号 | Copyright © 2007-

吉公网安备 22240102000014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