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5월 27일발 신화통신] 6.1국제아동절에 즈음하여 중국소년선봉대 제9차 전국대표대회가 27일 오전 북경에서 개막했다.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축하편지를 보내 당중앙을 대표하여 대회 개최를 축하하고 광범한 소년선봉대원, 소년선봉대 지도원, 소년선봉대 사업자들에게 진지한 문안을 드리고 전국의 꼬마친구들이 명절을 즐겁게 보내길 축원했다.
습근평은 축하편지에서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소년아동은 강국건설과 민족부흥의 위업을 추진하는 미래의 생력군이며 소년선봉대는 소년아동들이 건전하게 성장하는 대학이다. 새 로정에서 소년선봉대는 대기를 높이 들고 당을 따라가며 공산주의 후계자를 육성하는 근본임무에 초점을 맞추고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업의 합격된 건설자를 양성하는 데 착안하여 광범한 소년선봉대원들이 당을 사랑하고 나라를 사랑하며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전면 발전하는 새시대의 훌륭한 소년이 되도록 교양, 인도해야 한다. 소년선봉대사업에 대한 당의 령도를 전면적으로 강화하고 공청단조직의 인솔책임을 튼튼히 다지며 소년아동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량호한 환경과 조건을 마련하여 소년선봉대사업이 끊임없이 새로운 성과를 거두도록 추진해야 한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중앙서기처 서기인 채기가 개막회에 참석했다.
중공중앙 정치국 위원이며 중앙조직부 부장인 석태봉이 회의에서 습근평의 축하편지를 대독하고 당중앙을 대표해 축사를 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표했다. 습근평 총서기의 소년아동과 소년선봉대 사업에 관한 일련의 중요론술을 깊이있게 학습, 관철하고 당의 전면 령도를 견지하며 당건설로 공청단 건설, 소년선봉대 건설을 견지하여 소년아동들의 성장을 위해 량호한 환경을 마련해야 한다. 광범한 소년선봉대원들이 습근평 총서기의 당부를 명기하고 홍색유전자를 전승하고 중화문맥을 계승하며 분투정신을 이어받아 앞다투어 당을 사랑하고 나라를 사랑하며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전면적으로 발전하는 새시대의 훌륭한 소년이 되길 바라며 강국건설, 민족부흥의 위업을 위해 시시각각 준비하길 바란다.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부위원장 쉐커라이티 자커얼, 국무위원 심이금, 전국정협 부주석 심약약이 회의에 참석했다.
대회 개막회에서 공청단 중앙서기처 제1서기 아동, 교육부 부부장 왕가의가 각각 공청단중앙, 교육부를 대표해 축사를 했다. 소년선봉대 대표가 당의 말을 듣고 당을 따라가며 소년성봉대조직에서 학습, 실천, 성장한 이야기를 회보했다. 대회는 전국 우수 소년선봉대 지도원, 전국 우수 소년선봉대 단체 대표에게 시상했다. 공청단중앙서기처 서기이며 중국소년선봉대전국사업위원회 상무부주임인 왕예가 제8기 중국소년선봉대 전국사업위원회를 대표하여 사업보고를 했다.
중앙과 국가 기관 관련 부문, 관련 인민단체 책임자, 제9차 전국소년선봉대 대표, 전국 우수 소년선봉대 지도원, 전국 우수 소년선봉대 단체 대표, 북경시 소년선봉대와 소년선봉대 지도원 대표 등 3000여명이 개막회에 참가했다.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