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6월 25일발 신화통신 기자 고경] 지금까지 전국에서 생태환경 자원봉사대오는 약 30만개, 자원봉사자 수는 3500만명이 넘으며 151만개 이상의 대상활동을 실시해 친환경 리념을 전파하고 생태문명 건설을 추진하는 중요한 력량으로 되였다.
25일, 생태환경부 보도대변인 배효비는 소식공개회에서 관련 상황을 소개했다.
최근 생태환경부는 2025년 첫번째 ‘아름다운 중국, 너도나도 자원봉사자 되자’ 생태환경 자원봉사 목록을 발표했다. 총 22개 자원봉사 프로젝트 활동이 포함되는데 주로 하천 정화, 플라스틱 및 소음 감소, 사회구역 환경미화, 오염배출 허가, 핵안전 등 분야를 둘러싸고 전개된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목록의 발표는 ‘‘아름다운 중국, 너도나도 자원봉사자 되자’ 생태환경 자원봉사 실시방안(2023년─2027년)’의 시달을 추동하는 데 취지를 두었으며 생태환경 자원봉사 프로젝트 활동을 선전, 보급하여 자원봉사자들에게 참여기회와 일자리를 제공하고 자원봉사 수요와 공급의 련결을 촉진하며 동시에 지방에서 현지 생태환경 자원봉사 목록을 작성할 때 모범시범을 제공하게 된다.
배효비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생태환경 자원봉사 목록을 발표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개인 취미와 시간 배치에 따라 원하는 프로젝트를 선택하여 자원봉사에 참여하고 생태환경 자원봉사대오를 확대하여 아름다운 중국 건설에 기여하도록 인도할 것이다.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