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7월 21일발 신화통신] 제15회 전국 정의용사 영웅모범 표창대회가 21일 북경에서 소집되였다. 대회는 60개 정의용사 영웅모범 개인과 단체를 성대하게 표창했다. 중공중앙 정치국 위원이며 중앙정법위원회 서기인 진문청이 회의에 참석해 연설을 발표했다.
진문청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20차 당대회 이래,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강력한 령도하에 정의용사 사업은 새로운 성과를 거두었다. 새시대, 새 로정에서 습근평 총서기의 정의용사 사업에 관한 중요지시 정신을 깊이있게 학습, 관철하고 사회주의 핵심가치관을 대대적으로 고양하며 정의용사 사업을 끊임없이 강화하여 정의용사가 새시대의 사회기풍으로 되게 하고 더 높은 수준의 평안중국, 법치중국 건설에 강대한 긍정에너지를 집결해야 한다.
진문청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정의용사 정신을 대대적으로 고양하고 정확한 의리관을 견지하며 용감하고 악행을 징벌하며 정의를 바로잡고 자신을 버리고 기꺼이 헌신하는 영웅모범의 숭고한 품격으로 사람들을 감동시키고 사회의 정기와 정의를 충분히 불러일으켜야 한다. 정의용사 사적을 널리 선전하고 선행과 의거 배후의 시대정신과 인성의 중심을 깊이 파고들어 집중선전, 주제선전, 일상선전을 강화해 덕을 숭상하고 선을 지향하는 농후한 분위기를 형성해야 한다. 정의용사 영웅모범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권익보장 법률정책 체계를 보완하며 장기효과적 배려기제를 확장하고 사회존경 분위기를 형성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의거에 뛰여들도록 격려해야 한다. 정의용사 사업의 조직, 령도를 강화하고 당위 령도, 부문 협동, 사회 참여의 사업구도를 구축, 보완하여 새시대 정의용사 사업의 새로운 국면을 끊임없이 개척해야 한다.
왕소홍이 회의를 사회하고 장군이 참석했다.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